〈2025.6 항쟁의기관차〉 〈가장아름다운후대관〉

5.18 김정은국무위원장은 현철해국방성총고문서거3돌을 맞아 신미리애국열사릉을 방문했다. 김정은위원장은 <언제나위대한장군님의곁에늘함께있던현철해동지의모습이아직도눈에선하다.그는장군님의그림자였다.>면서 <원칙성이강하고정치실력과조직적수완이뛰여난군사정치일군의전형으로,항상소탈하고가식을모르며견실하고결곡한참된인간의초상으로모두의기억속에남았다.그는영생할것이며언제나장군님시대를떠올리며우리의성스러운투쟁을위대한승리에로고무하여줄것>이라고 회고했다.

6.1 국제아동절을 맞아 대대적인 행사를 개최했다. 보도에 따르면 장애·비장애어린이들을 위한 다채로운 모임이 전국에서 진행됐다. 평양 대성산유원지에서는 국제아동절75돌을 기념하는 친선모임이 개최됐고 6.6 평양에서 조선소년단창립79돌경축전국연합단체대회가 진행됐다. 사회주의애국청년동맹중앙위원장은 <원수님의영도따라나아가는영광스러운조선소년단의한성원이라는긍지와자부심을깊이간직하고모든소년단원들이혁명의후비대,강국건설의역군으로자라나야할것>이라고 보고했다. 재일본조선인총연합회소속 학생들도 코비드19이후 6년만에 방문해 행사에 참석했다.

6.2 김정은위원장은 강동군병원과 종합봉사소건설장을 현지지도하며 <전국의시,군들에현대적인보건시설들을건설하는사업은그어느부문보다뒤떨어졌던보건을10년어간에그어느부문보다월등하게진흥시키기위한하나의거대한혁명으로된다>고 강조했다. 강동군병원을 포함한 3개의 서로 다른 규모의 병원들을 2025 시범적으로 건설하는것에 대한 중요성을 언급했다. 6.9 구성시병원건설장도 현지지도했다. 구성시병원도 3개시군에 시범적으로 건설하는 병원들중 하나다. 김정은위원장은 건설부문에 대해 <우리투쟁의주되는영역>·<국가의줄기찬전진과발전을상징하는기본전선>이라고 평가하고 건설계획에서 시공역량의 질적강화를 강조했다.

5.21 새로 건조한 5000t급구축함진수식에서 사고가 발생하면서 사건조사에 따라 책임있는 관련자들이 구속되는 조치가 취해졌다. 김정은위원장은 <이것은순수부주의와무책임성,비과학적인경험주의에인해산생된도저히있을수도없고,도저히용납할수도없는심각한중대사고이며범죄적행위로된다>고 비판했다. 사고발생 22일만인 6.12 나진조선소에서 조선인민군해군구축함진수기념식이 진행됐다. 조선노동당중앙군사위명령에 따라 새로 건조한 구축함을 <최현>급으로, 함의 명칭을 <강건>호로 명명했다. 김정은위원장은 조선인민군해군동해함대지휘관들에게 군함기를 수여하고 <강건>호에 올랐다. 김정은위원장은 순수무책임성, 비과학적인 경험주의로 인해 국가의 존엄과 권위를 일순간에 추락시킨 황당한 곡절이 있었지만 그 어떤 난관도 해군전력강화의 중대한 노정을 결코 지연시킬수 없었다며 이것은 함선공업의 진보와 도약에 필수적인 자양으로서 우리의 혁명방식, 발전방식의 위력에 대한 다시금의 증명으로 된다고 언급했다. 6.13 김정은위원장은 중요군수공업기업소를 현지지도했다. 김정은위원장은 공장을 요해하고 현대전의 요구에 맞는 새형의 위력한 포탄생산을 늘리자면 생산능력을 더욱 확대·보강해야한다고 강조했다.

- Advertisement -
The World Anti-imperialist Platfor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