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6 항쟁의기관차〉 〈오늘날광주민중항쟁은반파쇼반제항쟁〉

5.18 세계반제플랫포옴·민중민주당 망월동묘역방문과 집회

5.18 세계반제플랫포옴·반미투쟁본부·민중민주당(민중당)은 망월동묘역을 방문하고 <광주민중항쟁계승!내란종식!민중민주실현!>집회를 진행했다. 집회에는 디미트리오스파텔리스와 띠에리데로네가 참석했다.

사회를 맡은 이미숙민중민주당광주시당위원장은 <45년전오늘,미제국주의는전두환군사파쇼무리를앞세워이땅의자주와평화를이룩하려는광주민중들을학살했다.미제국주의는오늘날또다시친미파쇼무리를앞세워동유럽에서시작된3차세계대전을서아시아(중동)를거쳐동아시아,서태평양으로확대하려발악하고있다.제국주의야말로자주와평화,민주를염원하는전세계민중의공동의적>이라고 지적했다.

파텔리스는 <그리스도<한국>처럼2차대전이후민족해방투쟁의결실을빼앗기고미군기지,곧점령군의통제하에놓인채로지금까지살아오고있다>면서 <우리는특히3차세계대전이격화되는이중대한시기에이런유대를지키고더욱발전시켜야한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그리스의한혁명가요의가사처럼,우리의전사들은우리곁에남아자유를위한투쟁의씨앗이뿌리내릴수있도록대지를적시고있다.산화한동지들에게영광을!반제투쟁만세!>라고 힘줘 말했다.

데로네는 <광주는오늘도살아서열사들과우리모두를하나로이어주고있다>며 <우리에게도,여러분에게도광주는과거의추억이아니라살아있는미래>라고 밝혔다.

민중민주당서울시당위원장은 <45년전광주민중을살육하며<피의학살극>을벌였던전두환쿠데타무리에맞서끝까지목숨을내걸고도청을사수했던선배열사들이있었기에,자주와민주를향한우리의투쟁은멈춤없이전진할수있었다>며 <1980.5.18이곳에서울려퍼진자주와평화,민중민주새세상의외침은아직실현되지않았다.광주학살의진짜주범미제침략세력이친미파쇼무리를앞세워동아시아전·3차세계대전에사활을걸고있는한달라지는것은없다.>고 말했다.

끝으로 <오늘날광주민중항쟁은반파쇼반제항쟁이며미제침략세력의주구인내란·파쇼·반동무리를징벌하고하루빨리내란·내전을종식하는것>이라며 <우리는민족민주열사의뜻,광주민중의항쟁정신을계승하여반파쇼반제항쟁에모든힘을모아내란무리를청산하고미제침략세력을끝장낼것>이라고 단언했다.

전체참가자들은 함께 <광주민중항쟁정신계승하여반파쇼반제항쟁승리하자!>·<광주민중항쟁정신계승하여민중민주세상앞당기자!>구호를 힘차게 외친뒤 <민중의노래>를 불렀다. 이후 신묘역으로 이동해 뜻을 기렸다.

- Advertisement -
The World Anti-imperialist Platfor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