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2 항쟁의기관차〉 〈지방의비약성취,부흥과문명이우리생활속에깃들그날을위하여〉

<지방발전20×10정책>으로 11.19 강동군병원준공식이 진행됐다. 김정은국무위원장은 준공식에 참석해 준공테이프를 끊고 <자부할만한우리건설사에서도건축공정이복잡한이런보건시설을이만큼짧은기간에일떠세운예는찾아볼수가없다>며 <병원다운병원이또하나마련된것도반가운일이지만그것이다름아닌지방인민들의건강과문명생활에복무하게된다는것이더기쁘고감개>하다고 연설했다. <지방병원의기존관념을완전히바꾸어놓은이병원은건설과정도교본적이였지만운영과정도지방보건발전의우수한본보기로될것>·<오늘에이어구성시병원과용강군병원,원산갈마해안관광지구의응급치료소들까지준공하게되면평양종합병원을포함하여올해모두6개의현대적인의료시설이생겨나게되는셈인데이런것을두고진짜변혁이라자부하며말할수있을것>이라 강조했다. 또 <조국과인민을위한위대한혁명의개척자들답게끓어넘치는열정과용솟는기백으로지방의비약을성취하고부흥과문명이우리생활속에깃들그날을위하여,나라의곳곳마다평안과웃음,행복과우애가넘쳐날아름다운내일을위하여더욱힘차게투쟁해나아가자>고 호소했다.

11.20 김정은위원장은 회양군민발전소준공식에 참석했다. 김정은위원장은 발전소의 연혁소개실·조종실·발전기실등을 돌아보며 실태를 요해한후 <강원도에서회양군민발전소를포함하여6개의수력발전소건설을당앞에결의한대로당중앙위원회제8기기간내에모두완공한것은우리당의노선과정책의정당성에대한억척불변의신념을간직하고오직당을따라자력의길로굴함없이나아가려는강원도인민들의불굴의의지의발현>이라고 평가했다. 연설에서는 <사회주의우리국가의전면적발전이가속화되고전국적범위에서지방발전정책이강력히추진되고있는때에강원도가자력부흥의저력을착실하게키워가고있는것은전진과상승의다음단계에로향한우리투쟁에있어서커다란고무로된다>고 강조했다. 같은날 6개군민발전소완공을 기념하는 종합공연<우리원수님과강원도인민들>이 강원도예술극장에서 진행되었다.

11.26 김정은위원장은 완공단계에 들어선 신의주온실종합농장건설장을 현지지도했다. 김정은위원장은 현지에서 건설에 동원된 군부대지휘관들과 백두산영웅청년돌격대와 설계·관계부문 일군들을 만나 <불모의땅으로불리우던이곳섬지구가명실공히지방발전과지역인민들의물질문화생활향상을견인해나갈수있는잠재력이큰황금의섬으로전변되였다>고 평가했다. 또 <전면적진흥의웅대한구상과과업들이하나하나실현되고창조의재부가늘어나는것도기쁜일이지만그보다우리당이더귀중히여기는것은이과정을통하여청년들이애국의거목으로자라나고있는것이라고,이조선을떠메고나갈새세대들이조국을먼저알고시련을이겨내며혁명의보람을찾을줄아는애국자들의대부대로성장한것이야말로이세상억만보화에도비할수없는우리당과국가,인민의기쁨이고자랑으로된다>고 평가했다.

12.3 김정은위원장이 준공을 앞둔 신양군, 북창군, 은산군의 지방공업공장들을 찾아 실태를 현지요해했다. 김정은위원장은 <지방공업혁명을개시한지불과2년도안되는기간에전국적으로40개시,군에현대적인지방공업공장들이일떠선것은지방의눈부신변혁상을보여주는것>·<농촌건설과지방공업건설은인민들의삶의질을근본적으로개선하고시,군들이자립적으로발전할수있는물질기술적토대를갖추어주는하나의거대한혁명이며우리는바로이가장책임적이고중대한역사적과도기를경과하고있다>고 평가했다. 12.6 조선중앙통신은 새시대농촌혁명강령제시이후 농촌경리물질기술적토대강화·알곡생산장성에 대해 보도했다.

- Advertisement -
The World Anti-imperialist Platfor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