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930년대 코민테른은 스페인내전때 국제여단을 조직했다. 역사는 비반복적으로 반복된다. 2025 세계반제플랫포옴은 베네수엘라전에 대비해 방위여단을 조직중이다. 방위여단은 정치적국제여단이다. <여단>인만큼 유사시 그역할이 정치적활동을 넘어설수 있다. 스페인내전때는 파쇼와 싸웠고 베네수엘라유사시는 제국주의와 싸울것이다. 미제국주의는 베네수엘라를 공격해 반제·민중정권을 무너뜨리고 세계 제1의 매장량을 자랑하는 석유를 약탈하려고한다.
베네수엘라의 민중·군대·경찰은 마두로대통령을 중심으로 단결해 전민항전을 준비하고있다. 베네수엘라의 군대는 20만이 넘고 러시아등 반제국가들이 지원한 첨단방어무기들로 무장하고있다. 러시아는 첨단미사일과 특수부대를, 중국과 브라질은 첨단군함을 보내고있다. 미제국주의의 베네수엘라공격이 임박하면서 제국주의진영과 반제진영의 전선도 첨예해지고있다. <카리브해위기>가 소련대 미국의 대결전이었다면, <제2의카리브해위기>는 반제진영대 제국주의진영의 대결전이 되고있다.
미제국주의는 <한국>민중에게 날강도·점령군이고 베네수엘라민중에게는 침략군·약탈자다. 트럼프정부가 <한국>정부에 강요한 3500억달러는 이미 위기에 빠진 <한국>경제를 파탄시키며 <한국>민중을 사지로 몰아가고있다. 주<한>미군은 <한국>군에 일자위대까지 끌어들여 대조선침략전쟁연습의 도수를 높여가고있다. 트럼프정부는 베네수엘라를 <마약국>으로 매도하고 유조선을 나포하며 군사적긴장을 고조시키고있다. 미제국주의는 베네수엘라를 또다시 철저한 식민지로 만들려하고있다.
<한국>민중의 항쟁참모부인 민중민주당이 2025.11.23 역사적인 2차당대표자회에서 방위여단조직을 결의하고 전당대표가 그단장으로 추대된것은 결코 우연이 아니다. 오늘 동일한 적과 맞서면서, <한국>은 베네수엘라고 베네수엘라는 <한국>이 됐다. 미제국주의에 의해 언제 전쟁이 터질지 모르는 일촉즉발의 위기에서 <한국>과 베네수엘라는 아무런 차이가 없다. 방위여단은 우선 <한국>민중을 지키면서도 동시에 베네수엘라민중과 어깨겯고 싸운다. 참애국주의는 곧 국제주의다. 반제기치아래 전세계민중은 단결해가고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