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네수엘라에 합법적인 대통령은 마두로뿐〉 민중민주당 미대사관앞 4차정당연설회

6일 민중민주당(민중당)은 미대사관앞에서 <석방마두로! 타도제국주의!> 4차정당연설회를 진행했다.

당원들은 구호 <베네수엘라침공 미제국주의 규탄한다!>, <미국은 마두로를 석방하라!>, <점령군 침략자 미제국주의 타도하자!>, <세계대전도발자 미제국주의 타도하자!>, <¡No pasarán!(통과할 수 없다!)>, <Viva Venezuela!(베네수엘라승리!)>, <Victoria Siempre! Venceremos!(승리의 그날까지, 언제나, 우리는 승리하리라!)>, <마두로를 석방하라!>, <FREE MADURO!>, <MADURO LIBRE!>, <제국주의 타도하자!>를 힘차게 외쳤다.

민중민주당경기도당위원장은 <미제국주의의 베네수엘라에 대한 탐욕은 식민지화였다. 미대통령 트럼프는 3일 <절대적 결의>작전을 성공했다고 과시하며 <적절한 정권이양>을 언급하며 베네수엘라원유·천연자원을 미국손아귀에 쥐어줄 친미대리정권을 망상하고 있다. 한편으로 5일 주권국가 베네수엘라의 마두로대통령을 뉴욕맨해튼의 남부연방지방법원에 세우는 만행을 저지르고 있다.>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미제국주의의 탐욕은 베네수엘라에서 그치지 않는다. 트럼프는 4일 콜롬비아에 대해 <코카인을 만들어 미국에 파는 것을 좋아하는 역겨운 남자가 이끌고 있는데 그는 아주 오래 그러지는 못할 것>이라고 압박했다. 콜롬비아에서도 정권교체작전을 할거냐는 기자의 질문에 <좋은 생각>이라고 망발했다. 세계여론은 베네수엘라 다음은 라틴아메리카 전체며, 이 전쟁폭풍은 대만에로 확대될 것이라고 분석하고 있다.>고 짚었다. 

이어 <현재 반제국주의의 제1선인 베네수엘라의 반제민중정권을 지지·수호하는 국제연대·반제투쟁을 강력히 전개하여 세계자주역량을 한층 강화해야 한다. 민중민주당은 베네수엘라와 전세계의 민중들과 함께 세계자주화와 항구적 평화를 실현하기 위한 새 전기를 마련하기 위해 <석방마두로! 타도제국주의!>투쟁을 완강하게 계속 전진시킬 것이다.>고 결의를 밝혔다.

민중민주당인천시당원은 <제국주의우두머리 미국은 또다시 베네수엘라를 침공했다. 미국은 베네수엘라를 침공할 이유가 아무것도 없다. 베네수엘라의 마두로는 차베스와 함께 볼리바르혁명을 일으켜 그 간의 뼈아픈 민중의 설움을 떨쳐버리고 꼬무나를 통해 기층민중의 권력을 차곡차곡 쌓아가며 밝은 미래를 내다보는 하나의 주권국가였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트럼프는 그 어떤 명분도 합법적 이유도 없는 침공을 했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군사적으로는 침공을 해서 자기네들의 저물어가는 그 허약함을 감추기 위해 세계에 또 하나의 면을 보여줬을지는 모르지만 정치적으로는 세계 민중에게 제국주의의 본모습을 보여주는 패착을 저질렀다. 공분하는 세계피압박 민중은 제국주의미국을 똑똑히 보며 그에 맞서 끝까지 투쟁할 것이고, 우리는 피압박민중의 동지이자 혁명가인 마두로를 석방하기 위해서 투쟁할 것이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민중민주당반미반전특별위원장은 <트럼프는 자국의 정치경제적위기를 모면하기 위해서 결국 베네수엘라와의 전쟁, 라틴아메리카와의 전쟁을 택했다. 미국은 국가부채가 이미 38조달러를 넘어선 부채공화국이다. 그런 미국이 자국의 경제를 살리겠다고 다른나라들을 상대로 관세삥뜯기를 하더니 베네수엘라에는 대놓고 석유자원을 강탈하기 위해서 침공까지 벌였다.>고 발언했다.


그러면서 <외신들은 베네수엘라 카라카스가 너무나도 차분하다고 보도하고 있다. 그 흔한 사재기도 없고 폭동도 일어나지 않고 있다. 국방장관도 내무장관도 우리의 합법적인 대통령은 마두로뿐이라고 이야기하고 있다. 대통령권한대행도 공개적으로 선언했다. 모두가 마두로를 민중의 지도자로, 베네수엘라에 하나뿐인 합법적인 대통령으로 여기고 있다. 베네수엘라를 미국이 통치하고 운영하겠다고 감히 떠들어대는 트럼프를 누가 지지하고 동조하고 있는가?>고 반문했다.

아울러 <주권침해·영토침범은 국제사회의 비난을 넘어 전세계 민중을 적으로 돌리는 행위다. 미국이 이번에 작은나라인 베네수엘라를 상대로 승리했다고 훌륭한 작전이라고 떠들어대고 있지만 결국 전세계 민중을 적으로 돌렸다. 제국주의 규탄과 트럼프를 살인자라고 비난하며 마두로를 석방하라는 요구가 넘쳐나고 있다. 우리는 전세계 평화를 사랑하는 민중과 함께 반제구호를 들고 더 강렬하게 투쟁할 것이다.>

마지막으로 당원들은 <인터내셔널가>를 불렀다. 

- Advertisement -
The World Anti-imperialist Platfor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