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긴급보도> 민중민주당오승철학생위원장등 민중민주당당원들 철야단식투쟁

13일 민중민주당(민중당) 당원들이 합법적인 정당연설회 중 종로서에 불법체포되는 일이 벌어졌다. 이날 극우남성2명은 미대앞평화시위를 진행하던 당원들에게 욕설·폭언을 퍼붓고 연설자를 폭행했다. 현장에 있던 경찰은 불법행동을 눈앞에서 목격해놓고도 극우의 거짓진술만 듣고 피해자인 당원들을 오히려 폭행현행범으로 강제연행했다. 당원들은 세종파출소에서 종로서로 이송돼 조사받은 후 석방됐다. 민중민주당은 반인권·반민주적인 종로서를 강력규탄하며 종로서앞철야단식투쟁에 돌입했다. 민중민주당은 <합법적이고 평화적인 정당연설회 중 당원들을 불법체포한 것은 명백한…

당대표 단식농성, 당원들 서울·평택·해외 반트럼프반미투쟁 전개

민중민주당(환수복지당) 한명희대표는 트럼프 방남 하루전인 11월 6일서울 종로구 미국대사관앞 삼봉로에 있는 노천당사에서 <트럼프 전쟁행각 결사반대! 북침전쟁연습 즉각중단!> 노숙농성에 돌입했다. 한명희대표는 <전쟁미치광이 트럼프가 한국에 온다.>며 <트럼프는 미국에 이익이 된다면 우리민족, 우리민중의 운명이 절멸돼도 그만이라는 사악한 전쟁책동을 벌이고 있다.>고 규탄했다. 그러면서 한명희대표는 <핵전쟁을 막고 평화를 지키기위해서는 거족적인 반트럼프반미항쟁이 필요하다.>고 밝혔다. 이날 당원들은 서울과 평택, 해외에서 반트럼프반미투쟁본부집회·행진, NO트럼프공동행동기자회견,…

<UFG전쟁연습 반대! 북미평화협정 체결!> 한명희당대표 삼봉로 노숙단식농성 7일째

UFG전쟁연습이 시작되는 8월21일, <UFG전쟁연습 반대! 북미평화협정 체결!>을 촉구하는 당대표 노숙단식농성을 마무리합니다. 미국의 북침핵전쟁연습으로 전쟁위기가 고조되는 엄중한 시기를 맞이한 이때에 우리당은 <전쟁연습반대! 평화협정체결!>을 위한 투쟁을 더욱 맹렬히 전개해 나갈 것입니다.    

양고은대변인 묵비단식 3일째… 박소현부대변인 노숙단식 2일째

8월31일 환수복지당 양고은대변인이 <국가보안법>을 위반했다는 혐의로 보안수사대에 의해 구속되었습니다. 양고은대변인은 사상의 자유를 침해하고 민주주의를 억압하는 <국가보안법>을 규탄하며 수감된 종로서에서 3일째 묵비단식투쟁을 벌이고 있습니다. 환수복지당 박소현부대변인은 환수복지당에 대한 정치탄압을 규탄하고 <양고은대변인석방·박근혜퇴진>을 요구하는 노숙단식투쟁을 광화문삼봉로에서  2일째 진행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