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1 항쟁의기관차〉 결정적승리

결정적승리를 딛고 완전한 승리로

사회변혁에서 주인인 민중은 결정적역할을 한다. 변혁승리는 주체적요인, 국내적요인이 각각 객관적요인, 국외적요인보다 결정적이다. 변혁정세의 판단에서 핵심은 결정적시기에 있다. 이처럼 <결정적>이란 개념은 변혁론에서 원리적으로 중요하다.

일반적으로 변혁승리의 과정은 결정적인 단계를 거쳐 완전한 단계로 나아간다. 변혁의 대상이 있는 사회변혁은 물론이고 그렇지않은 자연개조도 승리의 객관적요인과 정세판단의 객관적측면을 감안하면 당연히 결정적승리이후 완전한 승리까지는 일정한 시간과 과정이 필요할수밖에 없다.

변혁의 전략적단계에서 결정적승리와 완전한 승리에 대한 견해는 변혁승리로의 역사적노정에 대한 과학적방법론과 변혁승리에 대한 과학적확신을 준다.

그 구체적이고 다양한 사례는 어렵지않게 찾을수 있다.

전국적범위에서 민족자주성실현에서 자주는 결정적실현이고 통일은 완전한 실현이다. 자주는 비평화적으로 이뤄지고 통일은 평화적으로 이뤄진다. 민주도 평화적으로 이뤄진다.

사회정치적자주성실현에서 민족적차별해소는 결정적실현이고 계급적차별해소는 완전한 실현이다. 사회정치적자주성을 실현해야 인간개조사업을 선행할수 있는데, 사회정치적자주성의 결정적실현단계부터 인간개조사업을 선행할수 있다. 인간개조사업에서의 민중의식화·조직화·전력화와 사회개조사업에서의 민중정권강화는 주체역량강화에 해당한다. 주체역량강화는 주체역할제고보다 우선한다.

집단주의의 승리에서 계급적차별해소는 결정적승리고 계급적차이해소는 완전한 승리다. 집단주의의 결정적승리에서 집단주의의 완전한 승리로 나아가는 과정에 집단주의의 전면적발전이라는 전략적단계가 있다. 전략적단계인만큼 반드시 이과정을 거친다. 집단주의사회는 공동주의사회로 나아간다. 공동주의사회는 노동의 차이가 해소된 사회다.

반딥스(딥스테이트)투쟁에서 북·중·러의 민족문제해결과 미국반딥스의 딥스제압은 결정적승리고 딥스청산은 완전한 승리다. 오늘의 딥스세력은 과거 2차대전때 파쇼세력에 비유할수 있다. 미국내반딥스세력은 반미세력이 아니므로 현단계 5개전장을 포괄하는 1개전선은 반제반딥스전선이 보다 정확하다.

반딥스투쟁의 완전한 승리는 반제투쟁의 결정적승리다. 딥스는 제국주의세력의 조종세력이고 핵심세력이다. 딥스의 중심은 시온자본(시오니스트초국적자본)이다.

반제투쟁의 완전한 승리는 온세계자주화의 결정적실현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