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카르도 몰리나 Ricardo Molina | 베네수엘라통합사회당중앙위원
베네수엘라통합사회당으로부터 영웅적인 남코리아민중에게, 특히 영웅적인 광주민중에게 형제적인사를 보낸다.
볼리바르와 차베스의 나라 베네수엘라로부터 니콜라스마두로대통령의 감동적인 인사를 전한다.
여러분과 이행사에 함께할수 있어 대단히 영광이다.
우리는 1980.5 민주주의를 위해 불의에 항거하고 제국주의에 부역하는 압제자에게 학살당한 코리아민중이 얼마나 용기 있었는지 알고있다. 그용기는 43년이 지나 민중의 적이 민주주의로 위장해 여전히 그들을 억압하는 지금 더욱 커졌다.
인류와 자연, 부의 두원천을 파괴하는 시스템이 바로 제국주의·자본주의다.
미제국주의는 1945이래 계속 공동주의를 적으로 삼아왔고 적이라는 명분으로 민중들을 학살하고, 정권을 전복시키고, 자유에 대한 꿈을 짓밟았다. 그리고 자국민에 대한 공격이 있었던 2001, 미국은 테러리즘이라는 새로운 적을 추가해 그명분으로 지도자들을 암살하고, 사람들을 납치하고, 주권을 가진 민중들로부터 재산을 빼앗았다.
오늘날 제국주의는 기후변화라는 새로운 적을 추가하고있다. 자연의 주파괴자는 바로 그들이지만, 오늘날 그들은 스스로를 자연의 수호자인척 하고있다. 그러한 논리와 함께 다른나라들은 민중의 요구에 맞게 천연자원을 효율적으로 관리할수 없다는 구실을 만들어 민중들과 정부들을 계속 통제하에 두려한다. 그들에게 자연파괴의 주요책임이 있음에도, 기후위기를 기치로 삼으려한다.
민중이 우고차베스를 공화국의 대통령으로 선출했던 1999부터 줄곧 미제국주의의 포위속에 있었던 베네수엘라의 우리는 인류와 어머니지구의 진짜 적은 바로 제국주의라는것을 알고있다.
제국주의는 거짓말을 하고, 증오를 선동하고, 진실을 왜곡하기 위해 언론을 이용하고, 쿠데타를 일으키고 (지금 수단에서 일어나고있는것처럼, 우리는 수단민중과 연대한다!) 전쟁을 일으켜 무기판매사업으로 전환하고, 생산및서비스업의 중심을 공격하고, 국가를 재정적으로 봉쇄하고, 지도자를 암살하고, 사람들이 식량과 의약품에 접근할수 없게 포위한다. 이는 곧 우리민중에 대한 다양한 형태의 전쟁이다!
민중에게 맡겨진것은 무엇인가? 자주와 독립의 권리를 쟁취할때까지 계속해서 저항하고 단결하고 조직하고 실천으로 이끄는것이다. 우리의 자원을 민중의 필요를 충족시키는데 사용하는 진정한 사회주의를 건설할때까지 공평하게, 어머니지구에 대한 깊은 존중을 가지고 제국의 압력 없이 민중들과 국가들간에 자유롭게 관계를 맺는것이다.
함께할때만이 가능하다!
이러한 해방투쟁들에서 희생된 모든 영령들을 위해, 우리는 여러분의 계속된 투쟁에 함께할것이다.
광주열사여 영원하라! 전세계 해방된 민중 만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