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3 항쟁의기관차〉 평정에도 바뀔수 없는 전략적단계

전략과 전술 | 조덕원 21세기민족일보 2024.2.11

1국가는 전략이고 2국가는 전술이다. 1국가는 언제나 그랬듯이 앞으로도 영원히 그럴것이다. 2국가는 처음인데 평정까지만의 전술이다. 평정이후에는 사라진다. <대한민국족속들>이 사라지면 2국가도 사라진다. 외세를 등에 업고 코리아의 남측지역을 장악하고있는 반민족역적들, 반민중반동들이 정리되면, 평정이 되면 2국가에서 1국가로 빠르게 이행할것이다. 군정이 민정으로 넘어가며 남의 민중민주정권과 북의 사회주의정권이 평화통일, 연방제통일을 이룩할것이다.

북이 평정을 위해 당·군·민을 집중교양한데 대해, 남·해외애국적민주세력에게 결정적메시지를 보낸데 대해 매사 그렇듯이 덜하거나 지나치게 이해하지않아야한다. 전술적조치를 무시해도 안되지만 전략적조치로 오해해도 안된다. 전술은 전술이고 전략은 전략이다. 2국가론은 전술이고 1국가론은 전략이다. <대한민국족속들>의 비평화적정리는 전술이고 1민족국가로의 평화통일은 전략이다. 평정 없이 대화로 통일하는 길, 다리는 1월연설로 완전히 불태워졌다. 매우 유감스럽게도 우리민족앞에 다리는 하나밖에 남지않았다.

상대적독자성과 과학 | 조덕원 21세기민족일보 2024.2.14

변혁은 과학이다. 당연히 변혁의 노정도 과학이다. 변혁은 축차적으로 전진한다. 변혁의 전략적단계는 생략될수 없다. 전략적단계와 전술적단계를 잘 구분해야한다. 사회성격론에서 사회변혁론이 나온다. 사회변혁론에서 전략전술론이 나온다. 변혁의 목표·수단·방법은 변혁의 성격규정에서 비롯된다. 남코리아사회는 식민지반자본주의사회다. 그래서 남코리아변혁은 민족해방민주주의변혁이다. 남코리아사회의 성격이 바뀌기전에 남코리아변혁의 성격이 바뀔수 없다.

… 남코리아에서 최우선적과제인 사회변혁은 민족해방민주주의변혁이다. 민족적차별을 해소해야 계급적차별을 해소할수 있다. 민족해방의 전략적단계가 이뤄져야 민중의 민주주의가 해결되고 조국통일을 실현하며 계급적차별해소의 다음전략적단계로 나아갈수 있다.

… 남코리아사회의 성격은 북코리아사회의 성격과 다르다. 북코리아는 사회주의사회고 남코리아는 식민지반자본주의사회다. 북코리아인민의 당면혁명과업은 사회주의완전승리고 남코리아민중의 당면변혁과업은 민족해방민주주의변혁이다. 남코리아변혁은 전체코리아변혁의 부분이지만 상대적독자성을 띤다. 사회성격론과 사회변혁론이 다르기때문이다. 남코리아사회는 민족해방민주주의변혁의 단계, 전략적단계를 생략하고 단번에 그다음의 단계, 전략적단계로 나아갈수 없다. 마찬가지로 연방제의 정치통일단계를 생략하고 사회주의로의 체제통일단계로 나아갈수 없다. 상대적독자성은 과학이다.

- Advertisement -
The World Anti-imperialist Platfor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