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요제프 보쉿트(Jozef Bossuyt)
벨기에공동주의당
팔레스타인, 아랍국가, 우크라이나, <한국>, 중국: 5개의 반나토전쟁전선
공식적으로 이스라엘, 우크라이나, <한국>, 대만은 나토에 속하지않는다. 그러나 실제로 이들 국가는 나토의 통합정책을 이행하고있다. 하지만 나토는 동맹국을 잃고 전쟁에서 패배하고있다. 심지어 미국내 국민들의 지지마저 잃고있다.
⋯
이러한 나토의 전쟁공세에 맞서 중국,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러시아를 중심으로 한 반제연합이 전세계에서 동맹국을 확보하고있다.
⋯
팔레스타인
2023.10.7 나토국방장관들은 요아프갈란트이스라엘국방장관을 화상회의에 초청했다. ⋯ 여러나토국가들은 이스라엘을 실질적으로 지원할것을 분명히 했다. 이러한 지원은 주로 이스라엘에 대한 미국무기공급으로 이뤄진다.
⋯
아랍국가
2023.10 이스라엘의 가자지구학살작전이 시작된이후 점점더 많은 아랍국가들이 미제국주의에 반대하는 입장을 취하고 반제·반나토전쟁동맹이 적극적으로 동참하고있다. 이는 반나토전쟁투쟁의 새로운 국면이다.
⋯
우크라이나
⋯ 2014.2 새로 설치된 정권은 본질적으로 파시스트였으며 그형태는 우크라이나적이었고 목표와 정책은 미국적이었다. ⋯ 포로셴코는 돈바스에 대한 군사작전을 시작해 학교, 병원, 주택, 발전소등을 폭격해 2014~22 1만4000명이 사망했다. 2022 러시아의 개입은 러시아가 돈바스영토에서의 해방전쟁을 지원하는 한 긍정적이다.
나토동맹국들은 이미 우크라이나에 다양한 무기시스템을 제공했으며 1.10 우크라이나군대를 더욱 강화하겠다는 결의를 재확인했다.
6.12 나토사무총장 예스스톨텐베르그는 나토가 앞으로 모든 나토회원국의 우크라이나에 대한 모든 지원을 조정할것이라고 발표했다.
⋯
2022.11 블로디미르젤렌스키우크라이나대통령은 자신의 계획을 논의하기 위해 <평화>회의를 제안하는등 10개항의 <평화>계획을 발표했다.
젤렌스키제안의 요점은 러시아·우크라이나국경을 2014이전으로 복원, 우크라이나에서 러시아군대의 완전한 철수 및 적대행위중단이다.
젤렌스키의 제안은 평화제안이 아니다. 러시아·우크라이나국경의 복원은 우크라이나가 크림반도·돈바스영토를 정복한다는것을 정복한다는것을 의미하지만 그곳주민들은 2014 국민투표를 통해 자결권을 바탕으로 파시스트국가인 우크라이나를 탈퇴하기로 결정했다.
⋯
<한국>
나토와 <대한민국>은 2005부터 공식적으로 협력해왔다. ⋯ <대한민국>은 2022.11 나토에 외교공관을 개설했다. 2021부터 나토의 연례사이버방어연습인 락드실드에 참가하고있다. 또 에스토니아 탈린에 위치한 나토협력사이버방어우수센터에서 <동맹>과 협력하고있다.
2021 나토브뤼셀정상회의에서 나토동맹국들은 나토와 <한국>의 실질적인 협력을 재확인했다.
⋯
중국
2017 <미국가전략>은 중국을 <장기적인전략적적대국>으로 정의했다. 2019 런던에서 열린 나토정상회의는 <동맹으로서중국의도전에대응해야한다>고 선언했다. 그후 나토2023보고서는 <중국의도전에대처해야한다>고 공식화했다.
⋯
세계의 평화를 위해 벨기에공산당은 호소한다. 나토해체! 나토에서 벨기에탈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