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30 오전7시경 서울경찰청안보수사과는 민중민주당(민중당)의 당사무실과 당원자택들을 압수수색했다. 서울중앙지방법원판사 김석범이 민중민주당초대대표등에 이적단체구성·이적동조등 국가보안법위반혐의사실로 압수수색검증영장을 발부했다. 구체적으로는 국가보안법7조1·3·5항 위반혐의다.
압수수색당일 민중민주당은 논평을 통해 <영장내용과수색과정은지극히악질적이며저질적이었다.공안당국은무려8년전해산돼그실체가없으며조직의목적과구성이완전히다른코리아연대를끄집어내민중민주당과연결시키는황당한억지주장을해대고있으며수색과정에서영장에기재되지않은당원들을폭력적으로감금하면서극히불법적이고반인권적인만행을저질렀다.>고 고발했다.
이후 민중민주당은 전국에서 <윤석열타도!>구호와 함께 집회·기자회견·정당연설회·선전전등을 강력하게 벌였다.
민중민주당을 지지하는 투쟁은 국내에서만이 아니라 해외에서도 전개됐다. 9.4 이탈리아 밀라노 <한국>총영사관앞에서의 집회시위를 시작으로, 9.5~7 프랑스 베지에·막세이·니스, 포르투갈 리스본에서 세계반제플랫포옴의 대담·국제컨퍼런스·집회등이 진행됐고, 9.8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카탈루냐공동주의조직과 만나 9.10 마드리드 주스페인<한국>대사관에 민중민주당에 대한 파쇼탄압중단의 항의서한을 전달했으며, <카탈루냐의날>인 9.11 구스타우무뇨스추모집회에서 <윤석열타도!민중민주당탄압규탄!>·<최고의무기는연대!>구호를 외쳤다. 이외에도 9.10~11 베네수엘라 카라카스 <세계반파시즘대회>, 9.11 갈리시아 비고에서 민중민주당지지연대, 9.12 바스크 야르둔에서의 투쟁, 9.14~15 프랑스 뤼마니떼축제에서의 <윤석열타도!민중민주당탄압규탄!>선전전, 9.21 독일 프랑크푸르트와 이탈리아 피렌체에서의 연대집회, 9.23 아일랜드 더블린, 9.27 스페인 바스크독립투쟁희생자추모집회에서 <윤석열타도!>·<국가보안법철폐!>·<민중민주당탄압중단!>구호를 높이 들었다. 민중민주당을 지지하는 국제연대, 공동투쟁은 계속되고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