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라카스, 2025.11.14
전세계의 동지 여러분께 인사드린다.
베네수엘라 통합사회주의당(PSUV)은 미국의 카리브해에서의 군사적 긴장고조를 강력히 규탄하며, <남방의 창> 작전에 내포된 거대한 심리전공세에 맞서기 위해 전세계 모든 정당과 민중운동진영에 국제여론을 결집시켜 함께 나설 것을 호소한다. 이 작전은 지역에서 폭력행위를 촉발하고 갈등을 조성하려는 목적을 가지고 있다.
우리는 전세계의 자유로운 민중들에게 경고한다. 이것은 고립된 행동이 아니다. 미국은 베네수엘라를 새로운 지배전략의 관문으로 만들려 하고 있으며, 이는 노골적이고 대담한 식민주의적 책동이다. 미국은 오늘 평화지역에서 전쟁을 강요하고 자신들의 이해관계에 반하는 모든 국가들을 상대로 전쟁을 확대하려 하고 있다.
도대체 무엇을 노리는 것인가? 라틴아메리카와 카리브해를 죽음과 파괴, 증오로 뒤덮으려는 것인가? 가자지구에서 가족과 어린이를 무참히 학살하는 비인도적 관행을 라틴아메리카에도 확산시키려는 것인가? 베네수엘라·콜롬비아·멕시코·트리니다드토바고 연안에서 자행되는 부당한 폭격과 표적암살을 정상화하려는 것인가? 남반구국가들이 미국의 경제·정치·도덕적 위기의 대가를 약탈과 폭력으로 떠안아야 한다고 생각하는 것인가? 정말로 우리가 그들의 <뒷마당>이라고 믿는 것인가?
베네수엘라는 평화에 대한 우리의 양보할수 없는 권리를 다시 강조하며, 우리의 주권이 존중될 것을 요구한다. 우리는 우리와 뜻을 같이하는 동지들, 친구들 그리고 국제연대세력 모두에게 창의적이고 대담하게 행동할 것을 호소한다.
우리는 전세계에 죽음의 광기를 퍼뜨리고 있는 새로운 형태의 식민주의·파시즘·우월주의에 맞서 단결해야 한다.
베네수엘라의 우리는 인류의 위대한 승리를 위해 준비돼있다.
진정으로.
타니아 발렌티나 디아즈 곤살레스
베네수엘라 통합사회주의당(PSUV)
국제문제 담당 부대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