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1.29 민중민주당은 반미투쟁본부·21세기체게바라(Defense Brigade)와 함께 미대사관앞에서 <날강도미국배격!대베네수엘라침략전쟁중단!점령군미군철거!>정당연설회를 진행했다. 이적반미투쟁본부공동상임대표는 이재명대통령은 적어도 베네수엘라와 같은 나라들과 호흡을 같이하고 적어도 민족과 호흡을 같이하는 대통령으로 거듭나야한다고 강조했다. 민중민주당서울시당위원장은 라틴아메리카는 가장 먼 지구반대쪽이지만 <한국>에는 날강도이자 베네수엘라에게는 침략자인 제국주의미국에 맞선 투쟁은 하나의 투쟁이다라고 발언했다. 김장민프닉스정치경제학연구소상임연구위원은 우리는 스페인내전에서 파시스트에 대항했던 국제여단의 저항정신과 친미극우파시스트권력에 저항했던 중남미의 체게바라의 정신을 계승한다고 역설했다. 12.3 민중민주당(민중당)은 폴란드대사관앞에서 <폴란드공동주의정당탄압중단!>정당연설회를 진행했다. 민중민주당인천시당위원장은 폴란드공동주의당과 같은 정치적반대세력을 불법화해 탄압하는것이야말로 호전·파쇼세력들의 전형적인 사건조작에 의한 파쇼만행이라고 규탄했다.
12.6 <날강도미국배격!대베네수엘라침략전쟁중단!점령군미군철거!>정당연설회에서 지창영미군철수투쟁본부공동대표는 아직도 내란은 끝나지않았고 전쟁위험은 가시지않았다, 자주를 위해 투쟁하는 전세계 모든 국가·민중이 단결해야할때라고 강조했다. 한명희민중민주당대표는 날강도미국 미치광이트럼프가 원하는대로 9500억달러를 주겠다한것이 <한국>경제를 완전히 무너뜨리고있는것 아닌가, 이재명정권이 매국의 길을 가겠다면 우리민중이 갈 길은 항쟁의 길밖에 없다고 확언했다. 현필경미군기지환수연구소소장은 미군의 패트리어트미사일포대1개가 카타르미군기지에 배치돼 6월 이란과의 교전에 참여하고 10월말 송탄공군기지를 통해 다시 들어왔다, 11월초에 있었던 <한>미<프리덤플래그>에 미해군전자공격기F/A18G<그라울러>가 참가한것은 훈련성격이 결코 방어가 아님을 입증하는것이라고 알렸다.
21세기체게바라단원은 베네수엘라민중은 800만민병대로 결집해 평화를 지키기 위한 실천에 모든것을 걸고있다, 미국이 마두로를 아무리 <마약카르텔우두머리>로 조작해도 500만호가 넘는 공동주택건설의 성과와 무상의료·무상교육의 사회를 파괴할수 없고 5000개가 넘는 꼬무나, 주민자치조직을 없앨수는 없다, 마두로대통령이 말하는 <주권·평등·자유가보장된평화>는 베네수엘라뿐아니라 <대한민국>에도 필요한 평화다, 제국주의가 없는 새세상은 우리민중의 내일이 될것이다, 그민중의 새미래를 위한 방위여단 21세기체게바라는 단결과 연대의 조직, 자주와 평화의 조직이라고 힘줘 말했다. 정당연설회후 공동성명<날강도며침략자인미제국주의를타도하자!>를 발표했다. 12.9 민중민주당학생위원회는 논평<청년학생의미래를파괴하는제국주의타도하자!>를 발표했다.
민중민주당·21세기체게바라(Defense Brigade)는 12.12 미대사관앞에서 <미제국주의베네수엘라유조선나포규탄!날강도점령군주한미군철거!>정당연설회를 진행했다. 한명희대표는 라틴아메리카에서 침략책동을 벌이는 동시에 코리아반도에서 <한국>을 점령한채 동아시아전을 도발하고있는 제국주의 미국군이 다르지않다, 베네수엘라와 <한국>의 민중들이 반제반미전선에서 함께 투쟁할수밖에 없는 이유라고 피력했다. 김장민연구위원은 미국이 베네수엘라를 침략한다면 베네수엘라의 지도자와 800만명에 이르는 민병대들의 저항에 부딪혀 침략은 수포로 돌아갈것이다라고 단언했다. 21세기체게바라단원은 현시기 반제세력에게 요구되는 실천에 연대와 투쟁으로 화답하며 베네수엘라를 엄호하고 <한국>민중을 보위할것이다라고 결의를 높였다. 민중민주당은 성명<미제국주의의베네수엘라유조선불법나포를강력히규탄한다!>를 발표했다. 12.17 전주오거리문화광장에서 <날강도미국배격!대베네수엘라침략전쟁중단!점령군미군철거!>정당연설회를 한뒤 <니콜라스>상영회를 개최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