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2 항쟁의기관차〉 임박한 세계대전과 민중민주당의 당면과업

제국주의가 일으킨 3차세계대전의 폭풍이 동유럽에서 서아시아(중동)를 거쳐 동아시아, 서태평양으로 불고있다.

제국주의세력은 2022.2 우크라이나전, 2023.10 서아시아전에 이어 2024.9~12 <한국>전을 비롯한 동아시아전을 일으킴으로써 세계대전을 본격화하려고 기도했다. 조선의 전쟁억제력과 <전략적인내>, <한국>민중의 영웅적항쟁이 없었다면 대조선국지전이 발발하고 <한국>에서의 군사쿠데타가 성공했을것이며 바로 <한국>전이 발발하며 동아시아전으로 확대됐을것이다.

2025.11 현재 미제국주의는 카리브해를 새로운 전장으로 만들고있다. 베네수엘라를 침공하려는 미제국주의에 의해 <제2의카리브해위기>가 조성되고있다.

<한국>에 점령군으로 주둔하고있는 미군은 일본자위대, <한국>군을 하나로 묶어 위험천만한 대조선, 대중국 침략전쟁연습, 핵전쟁연습을 심화·확대하고있다. 미국은 2023.8 일본과 <한국>의 수반을 모아 캠프데이비드회의에서 사실상의 <아시아판나토>를 결성했고 2024.6 <프리덤에지>는 그3국합동의 실전연습이다.

제국주의진영은 2024.7 나토워싱턴정상회의를 통해 <나토의태평양화>의 정치적준비완료를, 2024.6~8 <프리덤에지>, <림팩>, <을지프리덤실드>등의 합동군사연습, 침략전쟁연습을 통해 군사적준비완료를 선언했다.

제국주의진영은 2024.8 러시아쿠르스크침공, 9 레바논헤즈볼라집중공격, 10 조선평양무인기공격등으로 3차세계대전의 흐름을 가속화하려고 획책했다. 2024.11 대러시아장거리미사일제한조치해제, 12 <한국>에서의 친위군사쿠데타시도, 시리아아사드정권붕괴도 같은맥락이다.

제국주의진영내의 모순이 심화되고있다. 특히 미제국주의내의 모순은 2024~25 암살사건들, 부패스캔들, 군동원령등으로 격화돼 장차 내전으로 폭발할 가능성이 커지고있다.

트럼프정부는 세계패권을 잃어가는 미제국주의의 처지를 되살리기 위해 <MAGA>, <미국우선주의>를 강조하며 <관세전쟁>을 벌이고있다. 트럼프정부는 관세를 올리면 달러패권이 약화되고 물가가 상승하는것처럼 경제분야만이 아니라 군사와 정치 분야의 딜레마에 빠져 허덕이고있다.

2025.11.14 발표된 미국과 <한국>사이의 조인트팩트시트는 이재명정부가 희대의 매국협상을 하고있다는 객관증거다. 트럼프정부는 <한국>을 <관세폭탄>과 <불평등협정>으로 압박하며 3500억달러등 천문학적인 대미투자를 강요하고있다. 그결과 <한국>경제는 2008금융위기를 넘어 1997외환위기로 나아가고있으며 노동자·농민을 비롯한 우리민중은 <인간생지옥>속에서 세계최고의 자살률을 겪고있다.

<한국>에 날강도짓을 하고있는 트럼프미제국주의정부가 베네수엘라를 침략하려고한다. 미국은 식민지<한국>을 더욱 예속시키려하고있고 베네수엘라를 다시 식민지로 만들려하고있다. 현정세는 침략과 약탈은 제국주의의 변함없는 본성이고 미국은 제국주의의 두목이라는 사실을 다시금 확인해준다.

2024.1.15 조선은 최고인민회의에서 <평정>노선을 선포했다. 이는 2019.1 신년사의 <새로운길>과 2021.1 8차당대회개정규약서문 <전국적범위에서사회의자주적이며민주주의적인발전>의 또 다른표현이다. 2024.10~11 조선은 미국과의 전술적협상재개라는 외교의 길이 아니라 러시아와의 전략적협력을 강화하는 군사의 길을 선택했음을 재차 분명히 했다.

우리민중에게 윤석열정부는 파쇼고 이재명정부는 매국이다. 파쇼정부든 매국정부든 미제국주의의 주구, 꼭두각시라는데에는 본질상 차이가 없다. <한국>사회가 미제국주의의 식민지인 한 이른바 <보수>정부든, <민주>정부든 그 반민족적이고 반민중적인 본질은 달라질수 없다.

우리민중에게 파쇼정권처럼 매국정권도 항쟁의 대상이다. 우리민중이 참된 민주주의하에 자립경제와 민중복지를 실현하고 자주적으로 살아가려면, 파쇼정권처럼 매국정권을 끝장내고 민중정권을 수립해야한다. 오직 민중정권만이 평화통일을 이룩할수 있다.

민중민주당은 볼리바르혁명의 기치를 들고 투쟁하는 반제민중정권인 마두로정권을 지지하고 베네수엘라민중과의 국제연대를 강화하며 공동의 적인 미제국주의와 맞서싸우기 위해 힘있는 전투적국제연대조직의 필요성을 인정한다.

민중민주당은 급변하는 정세를 반영해 비상히 당대열을 정비하고 당과 민중과의 긴밀한 연계를 더욱 강화·확대할것이다.

민중민주당은 2022.10 결성된이후 3대목표인 세계반제대중투쟁, 반기회주의사상전, 국제공동주의운동의 강화를 위해 일로매진하고있는 세계반제플랫포옴을 중심으로 국제연대를 강화발전시킬것이다.

민중민주당은 미제국주의에 의해 코리아반도와 베네수엘라에서 전쟁위기가 고조되고있는 긴급상황에 대비해 우리민중을 보위하고 국제연대를 강화하기 위해 방위여단을 조직하고 반제자주와 국제주의의 기치아래 계속 힘차게 투쟁해나아갈것이다.

민중민주당은 21세기혁명론과 7대강령을 따라 <한국>사회의 반제자주와 민중민주, 조국의 평화통일을 앞당기기 위해 민중을 믿고 민중에 의거하며 계속전진하고 계속분투할것이다.

- Advertisement -
The World Anti-imperialist Platfor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