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미제국주의, <한국>에는 날강도고 베네수엘라에는 침략자
국제여단은 국제연대를 위해 세계각국에서 모인 군대다. 각국에서 모인 군인들이 국제연대를 하는 나라에서 군사적인 활동을 한다. 방위여단은 각국에서 활동하는 정치적국제여단이다. 방위여단은 각국에서 활동하고, 그활동도 정치적범위로 제한되는만큼 해당나라에서의 법률적문제가 없다.
국제여단의 대표적사례는 스페인내전때다. 당시 코민테른은 3만이상을 조직해 스페인의 민주세력을 지원하고 파쇼세력과 싸웠다. 공동주의정당들의 국제적결집체인 3국제당, 코민테른의 조직적 결의와 관리가 없었다면, 수년에 걸친 국제여단의 완강한 투쟁은 불가능했을것이다.
현재 3차세계대전이 진행중이다. 2022.2 우크라이나전으로 시작해 2023.10 서아시아(중동)전을 거쳐 <한국>전·대만전의 동아시아전으로 나아가고있다. 2024.9~12 실제로 대조선국지전·<한국>군사쿠데타가 시도됐다는 사실은 동아시아전이 임박했다는 징후로 읽힌다.
미제국주의의 대베네수엘라도발책동에 의해 <제2의카리브해위기>가 조성되고있다. 베네수엘라와 러시아는 전략적이해관계가 일치한다. <카리브해위기>가 사회주의소련과 제국주의미국간의 대결전이었다면, <제2의카리브해위기>는 반제진영과 제국주의진영간의 대결전이다.
미제국주의의 <마약과의전쟁>은 베네수엘라를 공격할 명분이 못된다. 베네수엘라는 마약카르텔과 싸우는 모범국이고 이사실을 미국이 제일 잘 알고있다. 미제국주의의 노림수가 베네수엘라의 풍부한 석유·가스·금·희토류등 천연자원을 장악하는데 있다는것은 널리 알려진 사실이다.
베네수엘라의 민중·군대·경찰은 반제투사며 민중지도자인 마두로를 중심으로 굳게 단결해 미제국주의와 맞서 전민항전을 준비중이다. 푸틴은 마두로와 지난 5월 러시아에서 열린 전승절때 첫번째로 회담했고, 그이후로 러시아는 미사일무기와 특수군대를 베네수엘라에 배치하며 적극적인 군사적연대를 추진하고있다.
최근 미제국주의는 <한국>에는 날강도고 베네수엘라에는 침략자다. <한국>에는 주<한>미군이 점령군으로 존재하며 미군·일자위대·<한국>군이 대조선·대중국 침략전쟁연습의 도수를 단계적으로 높이고있다. 베네수엘라에 대한 군사적침략은 경제적약탈을 목적으로 하고있다. 미제국주의는 <한국>과 베네수엘라 모두에게 날강도·침략군인 공동의 적이다.
3차세계대전의 세계정세에서, 임박한 2개의 전쟁화점인 동북아시아와 카리브해에서 공동의 적을 상대로 공동투쟁을 전개하는 <한국>민중과 베네수엘라민중은 둘이 아니라 하나다. 역사가 입증하듯이 진정한 애국주의는 국제주의와 대립하지않는다. 참애국주의자는 국제주의자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