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당은 8월9일 목요일 광주시당창당대회를 진행했습니다!
광주시당 창당선언문
우리민중은 역사무대의 전면에 등장해 제국주의세력의 압제와 반민주정권의 억압을 극복해 왔다. 이승만악폐정권을 심판한 4.19항쟁, 박정희파쇼정권을 무너뜨린 10월항쟁, 전두환파쇼정권을 무너뜨린 광주항쟁·6월항쟁, 박근혜악폐세력을 단죄한 촛불항쟁까지, 굴종을 모르는 우리민중은 불의에 반대해 한사람처럼 떨쳐나서 세상을 바꿨다. 악폐정권이 또다른 악폐정권으로 교체되는 악순환의 고리를 끊는 유일한 길은 민중이 정권의 주인이 되는 것이다.
민중민주정권의 제1과제는 나라경제발전과 민중생활향상이다. 정의롭고 민주적인 환수정책을 선행하고 공공부문을 효율적으로 운영하며 자립적이며 통일지향적인 공정한 경제정책을 함께 추진해야 한다. 경제가 날로 발전하고 민중생활이 날로 향상되는 새사회를 건설해야만 민중민주주의가 보장될 수 있다. 민중의 정치적 민주주의와 경제적 민주주의 모두를 실현하는 참된 민주주의를 이룩해야 한다.
자주와 자강은 민중의 존엄이자 생명이다. 전쟁의 화근이자 만악의 근원인 미군은 역사적으로 그랬듯 지금도 우리민중의 자주권과 생존권·발전권을 심각히 침해하고 있다. 북침핵전쟁연습은 언제든 민족의 운명을 위태롭게 하고 북침생화학실험은 언제든 민중의 생명을 앗아갈 수 있다. 우리민중은 스스로의 힘으로 자주적인 정치와 외교, 자강하는 국방의 숙원을 달성할 수 있다.
우리민중의 운명은 우리민중이 결정한다. 4.27판문점선언으로 조성된 국내환경과 6.12싱가포르선언으로 달라진 국제환경을 적극 활용해 평화, 번영, 통일의 길로 힘차게 나아가야 한다. 온민족의 총의를 모으고 민주적으로 합의해 조국통일의 새역사를 만들어야 한다. 우리는 광주민중항쟁정신을 계승하여 민중민주와 자주통일의 새세상을 앞당겨 실현해야 한다. 광주항쟁시기에 만들어낸 민중주권의 위대한 모범을 반드시 역사적으로 빛나게 계승할 것이다.
2018년 8월9일 광주
민중민주당(환수복지당) 광주시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