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9일 민중민주당(환수복지당)은 광주 금남로에서 <광주항쟁정신계승! 자유한국당해체! 미군철거! 기자회견집회> 기자회견집회를 진행했습니다.
집회 https://www.facebook.com/fililive/videos/335607907333598/
<광주민중항쟁정신 따라 자유한국당해체투쟁과 반미구국투쟁에 총궐기하자!>
트럼프정부의 침략책동으로 이땅위에 또다시 전쟁위기가 고조되고있다. 겉으로는 각종전쟁연습을 폐지했다고 하지만 실제로는 북침전쟁연습을 연일 전개하며 전쟁정세를 심화시키고있다. 최근만 해도 지난달 22일부터 2주간, 전투폭격기를 동원해 맥스썬더북침항공연습을 대체한 연합편대군종합연습을 감행했다. 또 8월에는 을지프리덤가디언대체연습인 19-2동맹전쟁연습이 예정돼 있다. 전쟁책동의 일환인 전쟁망언도 계속 나오고있다. 미국무장관 폼페오는 24일 <선의의 협상이 결렬되고 진지한 대화가 이뤄지지 않는다면 우리는 노선을 바꿔야 할 것>이라고 단언했다. 9일 오늘 <비핵화워킹그룹>을 책임진 비건이 남을 방문해 내정간섭을 노골적으로 자행한다. 트럼프정부는 베네수엘라를 상대로도 내정간섭과 전쟁위협을 계속 강화하고있다. 트럼프정부의 제국주의적인 침략정책은 전세계를 상대로 벌어지고있다.
트럼프정부는 이미 6.12싱가포르성명을 짓밟고 2월말하노이회담을 결렬시키며 북침전쟁책동의 본색을 드러냈다. 트럼프정부가 리비아식비핵화를 강요하는 한 북미간에 일어날 일은 전쟁뿐이다. 사실이 말해주듯이 리비아는 미국 시키는대로 한 결과 온나라가 침략과 내전으로 엉망이 되고 수많은 난민이 발생했다. 트럼프정부가 제국주의침략자로서 북을 협박하고 제재로 질식시키려 한다면 결국 북미간에 외교협상은 사라지고 군사대결만 남게 된다. 그리고 북미간의 군사대결전은 핵과 미사일이 오고가는 핵전, 제3차세계대전으로 비화되는 미증유의 재앙이 될 것이다. 이땅 삼천리는 금수강산이 아니라 핵참화로 잿더미가 될 것이다. 오늘 반트럼프반미투쟁은 나라와 민족의 운명을 구원하는 가장 정의로운 구국투쟁, 사활적인 애국투쟁이다.
미국의 배후조종하에 자유한국당이 미쳐날뛰고있다. 자유한국당의 극단적인 망언·망동에 민중의 분노가 하늘을 찌르고있다. 최근 당대표 황교안은 <우리 5000만 국민이 북한의 핵인질이 될 위기에 처해있다>며 반북전쟁망언을 해댔다. 자유한국당의 망동으로 4월임시국회는 본회의를 한번도 열지 못한 채 마감되면서 자유한국당이 존재하는 한 민주정치가 불가능하다는 사실이 다시금 확증됐다. 이미 4.27판문점선언의 국회승인결렬과 9월평양공동선언의 효력정지가처분신청으로 반통일반민족악폐정당임을 증명한 자유한국당이 아닌가. 자유한국당의 반민족적이고 반민중적인 망언망동에 온민중이 자유한국당해체를 촉구해 나서고있다. 7일 <자유한국당해산청와대국민청원>참가자가 무려 180만명을 넘었고 <다이너마이트로 청와대를 폭파하자>고 극언한 자유한국당의원 김무성을 내란죄로 처벌하자는 <청와대국민청원>도 3일만에 22만명이 동의했다.
곧 5.18광주민중항쟁 39주년이 된다. 이제는 5.17군사쿠데타와 5.18광주민중학살의 주범이 전두환군사파시스트고 그 배후조종자가 미국이라는 사실에 대해 모르는 사람이 없다. <피의목욕탕>, <인간생지옥>으로 만들며 광주민중을 무참히 도륙한 희대의 살인마가 누구인가. 이 전두환살인마를 비호하며 광주민중항쟁을 <폭동>으로 매도한 자유한국당의 대표 황교안이 감히 광주를 찾아 <지역갈등>을 촉발시키려 하는 이유는 무엇인가. 이땅에 자유한국당이 존재하고 미군이 남아있는 한 진정한 민주주의, 평화·번영·통일의 4.27판문점선언은 결코 실현될 수 없다. <6월항쟁>으로 전두환군사독재정권을 매장하고 <촛불항쟁>으로 박근혜악폐권력을 끝장낸 우리민중은 더이상 자유한국당의 망언·망동을 묵과하지 않을 것이다. 광주시민을 비롯한 전체민중은 광주민중항쟁정신 따라 한사람처럼 떨쳐나서, 5.18민중항쟁을 모독한 자유한국당을 해체시키고 그 배후조종자인 미군을 철거시키며 민주주의와 자주통일의 새세상을 앞당길 것이다.
2019년 5월9일 광주 구전남도청앞
민중민주당(환수복지당) 대변인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