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차평화미국원정 〈박근혜구속!〉〈사드배치반대!〉〈미군기지환수!〉 17일째

평화미국원정 17일째인 17일 우리는 백악관앞에서 카톨릭워커(Catholic worker)·미주민가협양심수후원회·코드핑크(Code Pink)의 반전평화활동가들과 함께 시위를 진행했습니다.

우리는 <사드배치반대!>·<미군기지환수!>·<키리졸브·독수리전쟁연습중단!>·<북침핵전쟁연습중단!>등의 구호를 들고 시위를 진행했습니다.

이날 백악관앞은 화창하고 포근한 날씨에 많은 관광객과 시민들이 모여있었습니다. 사람들은 기념사진을 찍다가도 우리를 비롯한 시위자들의 모습을 보고 구호에 관심을 갖거나 시위장면을 촬영했습니다.

현지인과 중국인관광객을 비롯한 많은 사람들이 원정단에게 <사드가 무엇인가?>, <키리졸브·독수리전쟁연습이 무엇인가?> 라고 물어왔습니다.

우리의 설명을 들은 한 남성은 <평화를 위한 헌신적인 활동에 희망이 있기를!>이라고 인사한뒤 미소와 함께 가벼운 목례로 우리의 반전평화시위를 응원했습니다.

또다른 관광객은 <여러분은 훌륭하다! 이곳에서 시위를하다니 멋진 생각이다!>고 말하며 연신 사진을 찍으며 밝은 미소를 건냈습니다.

우리의 <박근혜즉각구속!>구호를 보고 다가온 현지인은 <트럼프는 정신병자고 사이코패스다. 뇌가 있으면 탄핵시켜야 한다.>며 <박근혜가 탄핵된 것을 알고 있다. 당연한 일이다.>고 강하게 주장했습니다.

이날 백악관 앞에서 진행된 시위는 미주반전평화단체들과 함께 한목소리로 전세계의 평화를 외치는 자리가 되어 주위의 이목을 끌었습니다.

 

 

17-1 17-2

17-3

17-4

17-5

17-6

17-7

17-8

17-9

17-10

17-11

 

 

 

 

- Advertisement -
The World Anti-imperialist Platfor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