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19민중항쟁기념일을 앞두고 민중민주당(민중당)은 광화문 삼봉로에서 논평<오늘의4월민중항쟁인미군철거·윤석열청산투쟁에총궐기하자!>를 발표해 이승만반역권력을 향한 우리민중의 분노와 청산투쟁은 3.15 부정선거를 계기로 증폭됐으며 3.15 마산의거와 김주열열사의 죽음으로 더욱 격화됐고 4.18 학생의거를 계기로 전국적인 항쟁으로 타번졌다고 되짚었다. 이어 민족을 배신하고 외세에 부역한 이승만반역권력의 비참한 말로는 예정된것이었으며 <오늘의4월민중항쟁은미군철거·윤석열청산투쟁>이라고 강조했다. 4.25 반미투쟁본부는 용산미군기지앞에서 <북침핵전쟁연습중단!선제타격윤석열무리청산!전쟁화근미군철거!>20차반미대장정집회성명을 발표하고 미핵추진항공모함·핵추진잠수함이 동해상에 출현하는 <한미연합훈련>의 사전연습이 시작되면서 핵전쟁위기는 전례없이 고조되고있다고 밝혔다.
5.1 민중민주당은 인수위사무실앞에서 발표한 논평<단결투쟁의기치를높이들고윤석열반노동악폐무리청산하고민중민주사회를앞당기자!>에서 <노동운동역사의갈피마다아로새겨있는<단결투쟁>은곧메이데이의위대한정신>으로 되새긴데 이어 <이명박근혜>반노동부패권력을 계승한 윤석열은 저질적인 반노동망언을 일삼더니 반노동·부정부패무리들로 인수위를 꾸리고 <주52시간유연화>·<최저임금차등적용>등 반노동정책의 시행을 예고한것을 비난했다. 이어 반노동·친재벌악폐소굴 윤석열·국민의힘을 비롯한 반민중악폐무리들을 정치·경제적으로 완전히 청산할것을 호소했다. 5.1 민중민주당은 서울에서 열린 2022세계노동절대회에 참여해 노동자들과 함께 행진했다. 민중민주당청년당원은 메이데이정신을 계승한 노동자들의 투쟁은 죽음의 행렬을 멈춰세우고 노동자들이 진정으로 주인되는 새세상을 건설할것이라고 단언했다.
5.14 민중민주당은 조국통일촉진대회광주전남준비위원회주최<5.18광주민중항쟁정신계승자주통일대행진>에 참여하고 광주금남로에서 열린 전국노동자대회·국민대회에 참여해 선전전을 진행했다. 일대에는 포스터등 선전물을 부착했다. 이날 반미투쟁본부는 옛전남도청앞에서 <선제타격핵전쟁책동중단!윤석열호전무리청산!미군철거!>21차반미대장정출정식을 진행했다. 5.18 민중민주당은 광화문 미대사관앞에서 <광주항쟁정신계승!윤석열호전파쇼무리청산!미군철거!>집회를 진행했다. 이날 민대위(국가보안법철폐국가정보원해체조선일보폐간을위한민중대책위원회)는 김호대북사업가의부친·양심수후원회·통일인력거·통일중매꾼·조중동폐간시민실천단·평화협정운동본부·자주통일실천연대등과 함께 국방부집무실앞에서 <공안탄압규탄!보안법철폐!윤석열파쇼무리청산!>기자회견을 개최했다. 5.17 반미투쟁본부는 미대사관앞에서 <선제타격핵전쟁책동중단!윤석열호전무리청산!미군철거!>21차반미대장정집회를 하고 5.19 평택캠프험프리스미군기지와 오산미공군기지앞에서 이를 이어갔다.
민중민주당은 5.20~22 바이든방남기간 하얏트호텔앞에서 <바이든전쟁행각반대!친미호전윤석열무리청산!>정당연설회등 강력한 실천투쟁을 벌였다. 반미투쟁본부도 국방부집무실앞에서 집회를 조직한 후 하얏트호텔인근 이태원역까지 시위행진을 전개했다. 5.20 반미투쟁본부는 반미투본신문1호<친미호전윤석열무리청산!북침핵전쟁책동바이든방남반대!>2차배포투쟁을 진행했다. 민중민주당·반미투쟁본부·전총(전국세계노총(준))·민대위·반일행동은 〈바이든핵전쟁행각>을 반대하는 내용의 논평을 동시다발적으로 발표했다. 민중민주당은 정당연설회에서 <바이든의아시아순방,특히방남은한마디로핵전쟁행각>·<제국주의침략전쟁에동참하라고협박하는것>·<이번방남이더욱위험천만한이유는최악의전쟁미치광이윤석열이대통령이된직후성사된방남>·<바로내일이전쟁미치광이들의핵전쟁공작이시작된다>고 엄중경고했다. 민중민주당반미반전특별위원회위원장은 <북침핵전쟁연습을벌이는미제침략세력과윤석열호전무리를쓸어버리고노동자·민중이주인되는새로운민중민주사회를앞당기자>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