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6 항쟁의기관차〉 〈전세계노동계급과민중이반제투쟁벌여야할때〉 

<전세계노동계급과민중이반제투쟁벌여야할때>

피터 와이스페닝 Peter Weispfenning | 독일MLPD대변인 

우크라이나위기는 공공연한 세계의 위기를 반영하고있다. MLPD중앙위는 이를 다음과 같이 평가한다. 우리는 공공연한 정치적, 경제적, 생태적, 그리고 군사적 세계위기에 따라 제국주의체제의 불안정성이 가속화되는 국면을 마주하고있다. 이는 빠르고 명백한 변화다. 이단계가 지속되는한 답은 오직 2가지뿐이다. 모든 제국주의세력들이 적극적으로 준비해온 3차세계대전, 혹은 국제적인 사회주의혁명이다. 세계대전과 파시즘의 위험에 대한 적극적인 저항은 국제적인 사회주의혁명을 준비하는데 한구성요소다.

… 우크라이나전은 양편 모두 부정의의 전쟁이다. 신제국주의러시아는 확실한 침략자다. 그러나 미제국주의는 여전히 전세계적으로 주된 호전광이다. 나토와 EU(유럽연합)는 수년간 침략적인 동진을 추구해왔으며 극도로 도발적이고 공격적인 방식으로 가동되고있다. 핀란드와 스웨덴의 가입을 승인하면 나토는 직접적으로 러시아국경에 1300km 더 전진하며 고도로 전문화된 2개의 군대를 나토무력으로 통합하게 된다. 한편 나토측에서는 러시아가 더이상 강대국의 목표를 지향할수 없을 정도로 경제적, 정치적 그리고 군사적으로 약화시키려는 목적을 공개적으로 추진하고있다. 러시아측에서는 추후 신흥강대국이 되기 위한 기반으로 우크라이나를 합병하고 (러시아)서쪽으로 나토의 진출을 막고자한다. …

간접적으로 러시아와 미국·나토간의 갈등에서 중국과의 경쟁도 더욱 격화되고있다. …

두제국주의진영은 이전쟁에서 승리를 기대하고있다. 이는 매우 위험하다. 양측은 모두 적극적으로 3차세계대전을 준비하고있다. 핵전쟁의 위험은 매우 현재적이고 현실적이다. 

… 우크라이나 젤렌스키정부는 매우 반동적이며 노골적인 반공·반노동정부이다. 유럽에서는 우크라이나가 민주주의와 자유의 수호자처럼 그려지지만 젤렌스키는 야당(정당활동)금지와 언론통제를 실시하고있다.

사민???(SPD))?녹색t??(Gree?)·자쀠뭼주당(FDP)정권하에서 독일의 재무장화에 <특별기금>으로 1000억유로를 쓰고 나아가 매년 700억유로를 투여하는것은 뻔한 결과다. 최첨단 대공전차와 자주곡사포같은 중무기를 공급하고 우크라이나군인들을 훈련시키면서 독일은 점차 전쟁의 일원이 되고있다. … 

현정세를 고려해서 MLPD는 국제사회주의혁명을 위한 투쟁의 학교로서 3차세계대전에 맞서는 가열한 저항을 조직하는데 집중하고있다. 그리스와 이탈리아의 항구노동자들이 군수물자조달에 반대해 파업과 봉쇄를 전개했듯이 노동계급이 선도적인 역할을 해야한다. 이는 추가적인 임금인상을 요구하는 독자적인 투쟁과 위기와 전쟁의 짐을 대중들에게 지우는것을 반대하는 투쟁을 관통시켜야한다.

청년들은 실천적인 전위로서 자신의 역할을 다해야하며 전투적인 여성운동은 노동계급과 민중운동의 연결고리다. …

… 이제는 전세계 노동계급과 민중의 반제연합을 위해 투쟁할때다. 

… 우리는 미제국주의의 사주로 진행된 1948이래 분단에 맞서 강력한 평화운동을 펼치며 정의롭게 투쟁하는 코리아노동계급과 민중들의 투쟁에 연대한다.

- Advertisement -
The World Anti-imperialist Platfor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