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크라이나에서 미제국주의전쟁에 맞서 통일전선을 건설하자
데렉 포드 Derek Ford | 미국PSL교육담당
1. 나토가 전쟁을 도발했다
미정부는 수년간 의도적으로 러시아와 우크라이나사이에 긴장을 고조시켜 왔다.
… 미국은 우크라이나를 서방의 세력권으로 끌어들이기로 결심했고, 따라서 나토확장과 자국국경에 배치된 첨단미사일에 대한 러시아의 정당한 안보우려를 인정하지않았다. 러시아의 <레드라인>은 수십년간 잘 알려져 왔고, 나토는 개입으로 이어질 가능성이 있음을 알면서도 모든 레드라인을 넘겼다.
2. 위기의 해결책은 나토의 해체다
나토가 유럽을 반러시아군사위협의 주요무대로 만드는것은 우크라이나뿐만 아니라 유럽전체의 무장화를 의미한다. 현재 평화로운 유럽을 구축하는데 있어 주요장애물은 사실상 반러시아동맹인 나토를 중심으로 형성된 유럽의 양극화(대립구조)다. 나토는 냉전의 잔재이며 해체돼야한다. 나토의 유일한 목적은 미국의 군사패권을 유지하는것이다.
… 미정부가 분쟁의 평화적해결을 어떻게 막아나서고있는지를 보여주는 또다른 사례는 러시아주변의 더 많은 나라를 나토군사동맹에 가입시키려는 시도를 가속화하고있다는것이다. 수십년간 중립을 지켜온 스웨덴과 핀란드가 지금 심각하게 나토가입을 고려하고있다. …
3. 반공주의와 파시즘에 맞서 싸우자
수십년간 정치인들과 거대언론, 자유주의자와 보수주의자를 막론하고 파시스트와 공동주의자사이에 <거짓등가성>을 강요해왔다. 결국 중요한것은 이러한 반공동주의모략 또한 파시스트에게 뒷문을 열어주는 술책이라는것이다. … 우크라이나는 명백한 나치와 나치에 가까운 세력을 군대와 경찰에 통합시켰다. 불과 몇년전만해도 우크라이나내 신나치의 존재를 주목하던 미국언론들이 현재는 그들을 <애국자>로 포장하는것을 돕고있다.
공동주의자와 파시스트를 동일시하는 주류적견해는 미국에서도 만연하다. 이런 생각에 정면으로 맞서며 가열히 싸워야한다.
4. 사회주의가 유일한 해답이다
이갈등의 근본적인 원인은 나토를 넘어서 우리가 여전히 자신의 부와 권력을 무엇보다 우선시하는 자본주의엘리트들의 국가들로 분할된 세계에서 살고있다는것이다.
… 두달도 채 안돼 미국이 우크라이나에 제공한 총원조액은 30억달러를 넘어섰고 이는 2020 우크라이나 전체국방예산의 절반이상에 해당한다.
… 전쟁을 고조시키고 연장하기 위해 우크라이나에 제공되는 수십억달러는 이른바 지구에서 가장 부유한 나라에서 매일 고통받고 힘들어하는 수백만명의 노동자들을 구제하는데 사용될수 있고 사용돼야한다.
우리는 세계자본주의의 심장부에서 미제국주의를 끝장내고 전세계 노동자와 피억압민중을 해방하기 위해 우리가 할수 있는 모든것을 다하고있으며 앞으로도 계속할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