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크라이나상황과 세계공동주의운동
레오니드 슈콜니코프 Leonid Shkolnikov | 벨라루스CPSU대표
… 레닌주의시대에는 국가독점이 지배적이었다. 그들의 경쟁과 팽창주의적열망은 2번의 피비린내나는 세계대전으로 이어졌다. 오늘날에는 자본집중의 법칙에 따라 세계독점, 무엇보다 세계금융올리가르히(신흥재벌)의 다양한 단위가 지배적이 됐다.
… 세계금융올리가르히의 여러집단은 출현시기, 획득한 권력, 제국주의하에서 불가피한 파시즘화의 진행정도에 따라 상당히 다르다. 이들은 억압과 협력의 대상인 프롤레타리아와 민족해방운동세력과 첨예하게 대립하고있을뿐아니라 분할없는 세계지배와 전세계 약탈과 착취의 열매를 나누는데서 패권을 차지하는 근본적인 문제를 두고 격렬하게 대립하고있으며 대립할것이다.
그들의 기반이 있는 제국주의국가들과 밀접하게 결합된 세계올리가르히는 다른 새로운 제국주의 내부모순을 가져왔다. 즉 지역적이고 지엽적인 제국주의를 포함해 서로 다른 장점을 지닌 민족적부르주아지와 계급과의 모순이다. 이 모든 모순은 세계대전의 위험을 안고있다.
… 미국·EU(유럽연합)의 올리가르히는 소련의 붕괴로부터 막대한 이익을 얻었고 소련민중의 부를 수탈했으며 그지역의 하수인인 <소비에트>신흥부자가 국가를 강탈하고 올리가르히가 되는것을 허용했다. 그러나 미국·EU올리가르히는 세계올리가르히집단에 합류해 인류의 약탈과 착취에 가담하고 세계를 공동지배하려는 러시아올리가르히들의 기대에 부응하지 않았고 이제는 소비에트<수탈자>들을 수탈하고있다.
… (러시아는) 서방제국주의의 팽창에 맞서는 지역민족해방운동의 동반자로 나토의 침략에 맞서 이들 국가의 자주권을 수호하는데 긍정적인 역할을 했다. 러시아는 또한 2020 하이브리드침략으로부터 동맹국인 국가자본주의 벨라루스를 방어하기 위해 행동했다.
… 도네츠크·루간스크민중들은 현키예프친미반데라군부의 계속되는 무장공격에 대응할 역량이 충분치않았기때문에 반파쇼투쟁을 우선하며 사회주의혁명과업을 미루면서까지 러시아올리가르히정부와 일시적으로 공조할수밖에 없었다.
… 우크라이나영토에서는 실제로 우크라이나와 러시아간이 아니라 앵글로색슨과 유럽올리가르히의 침략적파쇼동맹을 한측으로 하고 러시아올리가르히를 다른측으로 하는 갈등이 있다. 따라서 도네츠크·루간스크·러시아·벨라루스, 전체소비에트와 전세계근로민중의 이익을 고려하지않고 우크라이나전에 대한 앵글로색슨유럽과 러시아올리가르히의 책임을 같은 판에 올리려는 시도는 자본주의하에서의 정의의 전쟁과 부정의의 전쟁에 대한 맑스주의의 가르침, 즉 파시즘을 객관적으로 돕는 현대수정주의의 개정판이다.
… 반전·반파시스트문제는 현대국제공산주의운동의 핵심이다. 왜냐하면 모두를 위해 사회적으로 정의롭고 번영하는 무계급공동주의사회로의 혁명적변혁은 인류가 살아남아야만 가능하기때문이다. 더욱이 전쟁을 억제한다는것은 전쟁을 일으킨 제국주의를 제거한다는것을 의미한다. 왜냐하면 초과이윤을 얻기 위해 세계지배를 목표로 하는 군사력확장 없이는 생존할수 없기때문이다.
… 떠오르는 반파시스트전선의 주요타격대상은 파시즘으로 성장한 세계금융올리가르히의 앵글로색슨족과 유럽군대여야한다. 그들의 패배는 인류의 축적된 문제들을 해결하는 유일한 길인 세계제국주의에 대항한 세계사회주의혁명의 승리를 위한 주요조건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