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크라이나와 코리아에서의 미국의 침략에 대해
호세 마리아 시손 Jose Maria Sison | ILPS명예의장
우크라이나에서의 침략과 반격
… 1990년대 미국과 나토는 유고슬라비아 침략전쟁을 통해 유고슬라비아를 파괴했으며 나토의 군사기지와 미사일을 러시아국경에 배치하며 나토의 팽창을 진행했다. 또한 침략전쟁을 중앙아시아·서아시아·아프리카까지 확대했다.
2008 미국과 나토는 우크라이나와 전소련국가들을 전복시키기 시작했다. 러시아혐오를 조장해 2014 키예프에 파쇼정권을 수립하기 위해 2014 마이단쿠데타를 조직하고 합법적으로 세워진 우크라이나정부를 전복시킨것일수도 있다. 그뒤로 1만4000명의 러시아계우크라이나인들을 학살하고 370만명을 강제로 추방시키면서 8년이 넘도록 돈바스지역의 도시와 러시아계공동체에서 러시아어사용을 금지시켰다.
… 푸틴이 밝힌 우크라이나파시스트들에 대항하는 특수군사작전은 사실 미국·나토·우크라이나파시스트꼭두각시들이 우크라이나내 러시아계주민을 향해 선제공격한것에 대한 반격이며 여기에는 러시아올리가르히(신흥재벌)와 미국과 나토의 꼭두각시로 전락한 우크라이나올리가르히간의 모순도 어느 정도 있다.
코리아에서의 미국의 침략위협
… 남코리아에서는 미제국주의가 꼭두각시나라의 주인으로 있으며 남북으로 나뉘어진 전체코리아민족의 평화적통일을 적극적으로 방해하고있다. 미제국주의가 부당하게 코리아민족의 통일을 가로막고 1953 정전협정이후 모든 종류의 대북금수조치와 무력도발을 촉발시켜온지 오래됐다.
남북정부가 주도해 협상하고 점진적으로 어떤 선언들을 맺어왔기에 지금까지 전쟁을 피할수 있었다. 그러나 … 미국은 경제제재와 미끼전술, 미남합동군사연습과 간헐적인 평화협상등 강경책과 회유책을 섞어서 북을 궁지로 몰고 결국 자본주의적으로 미국과 남대리정권에 예속되는 방식으로 남과 통일하도록 유도할수 있을것이라는 환상을 품고있다.
… 하지만 북은 주체와 선군의 원리로 지도된다. 북은 민족자주와 사회주의를 철저히 옹호하며 핵무기와 미사일을 포함해 강력한 국가방위력을 지니고있다. 북은 미국과 그의 전통적인 제국주의동맹국들의 핵무기를 중립화하고 교착상태에 빠뜨리기 위해 스스로 핵무장했다.
… 그럼에도 불구하고 미국은 북과 중국을 위협하기 위해 이미 2만8000명의 미군이 주둔하고있는 남코리아에 사드미사일체계를 배치했다. 그러면서도 북과 중국이 동아시아에서 침략적이고 무모한것처럼 보이도록 가차없이 악선전하는것이 바로 미국이다.
… 미국과 기업언론들은 중국이 대만을 <침략>하려고 위협한다고 대대적으로 보도한다. 그리고 미국·영국·호주·인도의 쿼드가 아시아판나토이며 대만은 아시아의 우크라이나로, 거대한 침략자 중국의 위협아래 있다고까지 묘사한다. 하지만 대만의 경우 미국은 상하이코뮈니케에서 대만이 중국의 일부임을 오랜 기간 인정해왔다.
… 제국주의간 전쟁이 곧 닥칠것같은 긴장과 위험이 있는 곳은 유럽과 동아시아태평양지역뿐만이 아니다. … 미국은 중앙아시아·서아시아·북아프리카·남아프리카·라틴아메리카에서 제국주의국가들이 직접 조우하게 되는 긴장·분쟁지역·대리전·계산된 사건들을 계속해서 촉발할것이다. 제국주의간 모순은 많은 지역과 영역에서 수면위로 전면에 등장하고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