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중민주당(환수복지당) 러시아반트럼프반미원정단은 러시아10월혁명 100주년이 되는 날인 7일 상트페테르부르크 레닌광장(Ploshchad’ Lenina, площадь Ленина)에서 <세계적 범위의 반트럼프반미투쟁으로 3차세계대전을 막아내자!>는 제목의 성명을 발표했다.
이어 러시아10월혁명100주년기념집회에 참석해 레닌광장에 모인 시위대오와 함께 크루저 오로라(Cruiser Aurora, Крейсер Аврора)까지 행진해갔다. 이 코스는 100년전 10월혁명 당시 노동자들이 행진했던 바로 그 길이다.
원정단은 100주년행사참가를 위해 전세계에서 온 대표단들과 함께 <반트럼프반미결의대회>를 개최했다. 집회에서는 100주년행사참가 대표단들의 연대성명과 민중민주당(환수복지당) 반트럼프반미원정단의 성명이 발표됐다.
참가자들은 <TRUMP OUT!>·<NO WAR YES PEACE!>·<NO WAR NO TRUMP!>·<US TROOPS OUT OF COREA!> 등의 구호를 힘차게 외치고 <INTERNATIONALY SOLIDARITY!>를 함께 외치면서 국제적인 반제반미투쟁에 연대할 것을 결의했다.
아래는 성명발표와 결의대회 당 페이스북필리라이브 영상과 연대성명·성명전문이다.
https://www.facebook.com/fililive/videos/2076536462575774/(민중민주당 반미원정단 성명발표)
https://www.facebook.com/fililive/videos/2076672129228874/(반트럼프반미결의대회)
[연대성명]
트럼프의 전쟁행각을 중단하고 남코리아에서 미군을 철거하라!
트럼프의 전쟁행각을 중단하고 남코리아에서 미군을 철거하라!
전쟁미치광이 트럼프는 유엔총회에서 <완전파괴>극언으로 <21세기히틀러>의 본색을 적나라하게 드러냈다. 트럼프는 핵항모전단 3개를 코리아해역에 동시에 몰아넣었다. 핵잠수함이 한반도 근해에서 <참수작전>을 위해 기동하고 있고 B-1B전략폭격기가 무시로 날아들고 있다. 7, 8일 양일간 트럼프는 남코리아행각을 통해 북침전쟁연습을 다그치고 북침전쟁준비상태를 마지막단계에서 점검하려 한다. 트럼프의 극단적망언과 군사적도발로 코리아반도는 일촉즉발의 전쟁전야에 있다.
오늘은 러시아사회주의10월혁명 100돌이 되는 날이다. 레닌은 <기념일을 값지게 기념하는 최고의 방법은 해결되지 않은 문제를 해결하는데 집중하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제국주의세력의 침략과 약탈을 위한 결탁에 맞서 평화와 자주를 지향하는 전세계 노동자, 민중도 굳게 단결해야 한다. 오늘 우리는 해방과 진보의 역사적인 기념일을 뜻깊게 기념하기 위한 실천적 연대의 뜻을 모아 트럼프의 전쟁행각을 반대하고 북침전쟁연습중단을 요구하면서 남코리아에서의 미군철거를 강력히 주장한다. 우리는 코리아가 반드시 자주적으로 통일할 것을 확신하면서 앞으로도 변함없이 적극 연대할 것임을 확인한다.
10월혁명100주년기념대회 참가자일동
[성명]
세계적 범위의 반트럼프반미투쟁으로 3차세계대전을 막아내자!
세계적 범위의 반트럼프반미투쟁으로 3차세계대전을 막아내자!
지금의 핵전쟁위기를 촉발시킨 장본인 전쟁미치광이 트럼프가 마침내 7일 한국에 왔다. 북침핵전쟁을 마지막으로 점검하려는 듯 전쟁행각을 벌이고 있다. 핵항모전단이 무려 3개나 한반도인근에서 배치됐고, 북지도부를 겨냥한 <참수작전>연습을 벌이며 선제타격준비를 다그치고 있다. 핵전략폭격기 B-1B 또한 무시로 한반도상공에 날아들고 있다.
트럼프는 러시아스캔들 등 최대정치위기를 모면하기 위해 북침전쟁책동을 더욱 광란적으로 벌이고 있다. 트럼프의 전쟁책동으로 인한 주변국의 연쇄반응은 불가피하다. 러시아는 트럼프의 아시아행각을 앞두고 대륙간탄도미사일, 잠수함발사탄도미사일을 시험발사했으며 중국도 괌에 대한 타격훈련을 실시했다. 한반도에서 전쟁이 일어난다면 미증유의 핵전쟁이자 인류최후의 3차세계대전으로 번지고 말 것이다.
미정치권에서조차 트럼프의 전쟁행각에 우려를 표하고 있다. 의회승인 없이 선제타격을 금지하는 법안이 미상원에 제출됐고, 미상원외교위는 트럼프의 북에 대한 무력사용은 제한돼야 한다고 확인했다. 반트럼프반전투쟁이 미국을 넘어 전세계적으로 확산되는 이유도 다른데 있지 않다.
21세기히틀러 트럼프와 전쟁의 화근 주한미군이 존재하는 한 한반도의 전쟁위기는 필연이다. 민족절멸과 인류파멸을 일으킬 핵전쟁을 막고 평화와 안전을 지키는 유일한 길은 반트럼프반미항쟁이다. 트럼프가 전쟁행각과 북침전쟁책동에 매달린다면 결국 우리민족과 세계민중의 반트럼프반미항쟁의 폭풍을 맞을 것이다. 민중민주당 해외반미원정단은 정의로운 반트럼프반미반전투쟁의 앞장에서 가장 힘차게 싸워나갈 것이다.
트럼프 전쟁행각 결사반대한다!
북침전쟁연습 즉각중단하라!
북침전쟁연습 즉각중단하라!
2017년 11월7일 러시아 상트페테르부르크
민중민주당(환수복지당) 해외반미원정단
민중민주당(환수복지당) 해외반미원정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