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는 이미 전쟁의 불길에 휩싸여있다. 우크라이나에서는 연일 전선이 확대되고있고 팔레스타인에서의 학살만행도 중단되지않고있다. 우크라이나전이 서아시아(중동)전을 촉발시켰다면 우크라이나전과 서아시아전은 동아시아전을 촉발시키고있다. 그리고 동아시아전은 동유럽에서의 확전과 서아시아전의 확대를 촉진할것이다. 세계대전은 세계적범위에서의 진영간의 전쟁이다. 세계는 진영으로 나뉘어 있고 전쟁은 세계적범위에서 벌어지고있다. 동아시아전도 저강도전쟁의 측면에서는 발발한지 오래다.
1차세계대전은 제국주의간전쟁이고 2차세계대전은 반파쇼전쟁이다. 1차세계대전은 정의의 전쟁이 없지만 2차세계대전에는 반파쇼라는 정의가 있다. 정의로운 측이 반드시 이기기 위해서는 적을 제압할수 있는 힘이 있어야한다. 2차세계대전때는 소련이 세계반파쇼전선을 형성하며 전쟁을 승리로 이끌었다. 소련은 분명 반파쇼대전의 지도역량이자 주도역량이었다. 반파쇼의 대의와 압도적역량으로 파쇼세력은 격멸되고 반파쇼진영은 빛나는 승리를 거두었다. 반파쇼 군대와 민중의 항전이 이룩한 위대한 승리다.
3차세계대전은 반제전쟁이다. 반제진영은 반제를 빼더라도 반파쇼와 해방, 통일의 대의가 있다. 반제진영에는 가장 철저한 사회주의국가 조선이 핵미사일최강국이 돼 핵심적지위를 차지하고 중요한 역할을 수행하고있다. 조선은 분명 소련 못지않은 지도역량이고 주도역량이다. 중국특색사회주의국가 중국과 사회주의유산국가 러시아가 하나로 단결해 반제진영의 주도역량을 이루고있는것도 주요특징중 하나다. 이란등<저항의축>을 비롯한 기타세계반제세력이 보조역량을 이루고있다. 명분과 힘을 고루 갖춘 반제진영에게 압도적으로 유리한 전쟁이다.
조선은 유사시 나라도 지키고 혁명적대사변도 이루기 위해 전민항전을 호소하고있다. 지난 1월 최고인민회의에서 평정을 선언하고 그에 맞는 준비를 착착 진행중이다. 미국은 <한국>에 전술핵을 배치하는것을 검토중이며 <죽음의백조>까지 동원하며 북침핵전쟁연습을 벌이고있다. 윤석열파쇼권력에 의해 9월평양공동선언이 휴지장이 돼 무력충돌은 시간문제가 됐으며 그만큼 코리아반도에서의 전쟁가능성이 높아졌다. 유럽에서와 서아시아에서의 군사적긴장도 계속 높아지고있다. 전쟁을 막기 위한 유일한 길은 윤석열호전무리를 끝장내는데 있다. 우리민중이 한사람처럼 항쟁에 떨쳐나서야할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