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1 항쟁의기관차〉 우리의 임무는 낡은 세계질서를 깨는것

알렉세이 알부(Alexey Albu) | 보로트바(Borotba) 우크라이나

세계는 새로운 발전단계에 접어들고있으며 이는 계급간, 계급내 모순이 커지는것을 특징으로 한다. 

우리는 2차세계대전이후 형성된 체제가 눈앞에서 무너지는것을 목격하고있다. 시장원칙, 자본주의경제, 자본의자유로운이동, 강력한금융중심지형성에 기반을 둔 경제시스템은 그것을 파괴할수 있는 강력한 위기에 직면했다. 

안타깝게도 공동주의운동은 이념적, 조직적, 재정적으로 준비되지않은채 이위기에 접근하고있다. 이러한 상황은 가능한한 빨리 시정돼야하며 인류에게 실질적이고 공정한 대안이 제공돼야한다.

그러한 대안의 기본은 패권국이 자신의 의지를 관철하고 수십억명의 사람들에게 규칙을 강요하지않는 세계질서다. 즉 다극적세계질서다. 그래야만 진보세력이 단극세계의 파괴로 인해 등장한 한정치·경제집합에서 먼저 자본주의경제관리모델을 포기할 기회를 갖게 되고 그다음에는 다른 집합에서 자본주의경제관리모델을 포기할 기회를 갖게 될것이다. 

오늘날 러시아는 100년전과 마찬가지로 2차세계대전이후 구상된 세계질서를 무너뜨리고 소련이 파괴된후 지난 세기 90년대에 마침내 형성된 세계질서를 무너뜨리는 돌격대다. 그리고 이것은 러시아가 신나치의 손으로 평범한 사람들을 죽이고있는 우크라이나의 제국주의꼭두각시들에 맞서 특별군사작전을 수행하고있을뿐만아니라 러시아가 새로운 다극세계 형성을 위한 대안플랫포옴을 만들고있기때문이기도하다. 

우크라이나에서 러시아의 승리는 연쇄반응을 수반해 미국의 패권주의적지위를 최종적으로 상실하게 할수 있다. 그리고 오늘날 우크라이나에서의 패배를 두려워하는 서방엘리트들은 끔찍한 핵도발을 준비하고있다. 볼로지미르젤렌스키대통령은 키예프정권의 군대가 핵무기를 보유해야한다고 분명히 밝혔다. 우크라이나가 핵기술을 보유하고있다는 사실을 감안할때 이프로젝트의 기술적실현은 매우 현실적이다. 

이러한 상황에서 세계엘리트가 정치적상황에 대한 통제력을 상실했을때 공동주의운동의 주요임무는 낡은 세계질서를 깨는것이다. 불행히도 일부좌파조직·정당은 제국주의구조, 다양한재단·NGO의 영향을 받아 세계프롤레타리아트의 이익에 반하는 입장을 취하고있다. 상황에 대한 잘못된 분석의 결과로 그러한 좌파들은 우크라이나신나치를 지지하거나 단순히 구소련영토에서 벌어지고있는 투쟁에서 물러난다. 

오늘날 계급투쟁은 전세계적으로 격화되고있다. 우리는 시장과 천연자원의 대규모 재분배를 목격하고있다. 세계곳곳에서 노동자의 권리에 대한 공격이 일어나고있다. ⋯

오늘날 그어느때보다 제국주의에 맞서싸우는 다양한 조직과 정당간의 공조를 강화하는것이 중요하다. 오늘날 우리는 민주적중앙집권주의의 원칙에 기반한 명확한 구조를 갖추는것이 중요하다. ⋯ 스탈린이 말했듯 <볼셰비키가점령못할요새는없다!>고 했다. 

- Advertisement -
The World Anti-imperialist Platfor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