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투아흐 베스(Victoire Bech) | 전국공동주의자협회 프랑스
⋯
미국과 EU(유럽연합)하수인, 파이브아이즈(Five Eyes), 새로운 <아시아판나토>인 쿼드(QUAD)는 전쟁을 통해 전세계를 불안정하게 만들려하고있다. 경제제재와 금수조치, 정보및사이버전쟁·색깔혁명·쿠데타등을 통해 그들은 자신들의 명령을 거부하는자들에 대한 도발과 공격을 늘리고있으며, 팔레스타인과 우크라이나에서처럼 피비린내나는 갈등을 직간접적으로 부추기고있다.
일부갈등은 이미 지역적인 차원으로 확대됐으며, 팔레스타인과 우크라이나에서처럼 더욱 광범위하게 확산될 위험이 있다. 두지역 모두 자본주의의 전략적요충지다. ⋯ 세계인민에게 파괴적인 전쟁이 발발할 위험이 커지고있다.
⋯
전세계민중들은 나토와 그들의 중개인 부르주아동맹에 맞서싸우고있다. 아프리카에서 새로운 반제국주의투쟁의 물결이 일어나고있다. 이는 전투적범아프리카주의로, 반제국주의적이고 반자본주의적인 입장을 견지하며 민중간의 상호평화적협력에 기반을 두고있다.
투쟁에서 아프리카공동주의자와 진보세력이 중요한 역할을 하고있다. ⋯ 우리는 말리, 부르키나파소, 니제르 정부가 외국군대와 기업, 특히 프랑스를 몰아내고 사헬국가연방(AES)을 설립하고 CFA프랑화에서 일방적으로 탈퇴한것을 매우 고무적으로 보고있다. 마찬가지로 차드·중앙아프리카공화국·케냐등지에서 활발하게 벌어지는 대중운동을 큰 관심을 가지고 지켜보고있다. 일부지역에서는 세네갈과 같이 주권주의적이고 진보적인 정부가 선출되기도 했다.
⋯
공동주의자로서 우리의 의무는 이 모든 세력간의 대화를 촉진하고, 국제주의적이고 반파시즘적이며 궁극적으로 사회주의적인 광범위한 운동을 창출하는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