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변인실보도(성명) 266] 즉시 미군을 철거하고 자유한국당을 해체하라!

[대변인실보도(성명) 266] 즉시 미군을 철거하고 자유한국당을 해체하라! 북미정상회담을 고의적으로 파탄낸 미대통령 트럼프가 대북적대시책동의 도수를 높이고있다. 백악관안보보좌관 볼턴은 정상회담직후 연일 <리비아식비핵화>, <북비핵화 안하면 제재강화 검토>, <지렛대는 북이 아닌 미국에게 있다>는 등의 반북호전적 발언으로 북을 계속 자극하고있다. 미국무부는 13일 <2018국가별인권보고서>를 발표해 <북인권은 세계최악>라며 또다시 인권소동을 벌이고있고 미상원의원들은 <대북경제제재강화하는 <브링크액트>재상정>, <세컨더리보이콧 부과하는 내용의 법안을 재상정할 예정>이라고 망언했다. 트럼프는…

[대변인실보도(성명) 264] 열사정신 계승하여 반미자주와 민주주의의 새세상을 앞당기자!

[대변인실보도(성명) 264] 열사정신 계승하여 반미자주와 민주주의의 새세상을 앞당기자!   오늘은 표정두열사가 세상을 떠난지 32주년이 되는 날이다. 1. 표정두열사는 1987년 3월6일 세종로 미대사관앞에서 <내각제개헌반대!>, <장기집권음모분쇄!>, <박종철을살려내라!>, <광주사태책임지라!>를 외치며 분신을 했고 2일후인 8일 운명했다. 열사의 삶을 결정한 사건은 1980년 5.18광주민중항쟁이다. 당시 고등학생이었던 열사는 광주를 <피의목욕탕>, <인간생지옥>으로 만드는 전두환군사파쇼광들에 대한 불타는 증오심을 안고 항쟁에 뛰어들었다. 대학에 들어갔으나 어려운 가정형편으로…

[대변인실보도(성명) 261] 우리는 거족적인 반트럼프반미항쟁으로 미군을 철거시키고 자주통일과 민주주의의 새세상을 앞당길 것이다

https://www.facebook.com/1881369258759163/posts/2390792081150209?sfns=mo [대변인실보도(성명) 261]  우리는 거족적인 반트럼프반미항쟁으로 미군을 철거시키고 자주통일과 민주주의의 새세상을 앞당길 것이다  미대통령 트럼프가 2차북미정상회담을 파탄냈다. 28일 기자회견에서 트럼프는 <영변만으로는 불충분하다고 생각했다>, 미국무장관 폼페오는 <핵무기리스트를 만드는 것, 복잡한 것에 대해 다 합의를 못했다>고 강변했다. 반면 리용호북외무상은 1일 새벽 기자회견을 통해 <구체적으로 유엔제재결의 총11건 가운데 2016년부터 17년까지 채택된 5건, 그중에서 민수경제와 인민생활에 지장을 주는 항목들만…

[대변인실보도(성명) 260] 3.1항쟁정신 따라 트럼프정부·자유한국당에 반대하는 반미반악폐투쟁으로 자주통일·민주주의의 새세상을 앞당겨오자

[대변인실보도(성명) 260] 3.1항쟁정신 따라 트럼프정부·자유한국당에 반대하는 반미반악폐투쟁으로 자주통일·민주주의의 새세상을 앞당겨오자 미대통령 트럼프가 2차북미정상회담을 일방적으로 파탄시켰다. 트럼프는 기자회견에서 <오늘 함부로 서명했다면 <너무 끔찍하다>는 반응이 나왔을 것>, <언제든 협상탁에서 물러날 준비가 돼 있어야 한다>고 변명했다. 한편 이용호외무상은 1일기자회견을 통해 <원칙적 입장에는 추호도 변함이 없을 것>이라는 입장을 분명히 했다. 세상이 알다시피, 수차례실무회담을 통해 사전합의과정을 거쳤고 정상회담을 통해 최종사인만을…

[대변인실보도(논평) 259] 자유한국당은 전당대회가 아니라 즉각 해체해야 한다

https://www.facebook.com/fililive/videos/633826337071239?sfns=mo [대변인실보도(논평) 259] 자유한국당은 전당대회가 아니라 즉각 해체해야 한다 자유한국당이 전당대회를 앞두고 극우파쇼적 망언·망동을 일삼고있다. 1. 최근 자유한국당의원 김진태·이종명이 공동주최한 <5.18진상규명대국민공청회>에서는 5.18광주민중항쟁의 영령들을 심각하게 모욕하는 망언들이 난무했다. 참가자들은 <북인민군특수부대공작설>, <5.18유공자는 괴물집단>, <전두환은 영웅> 등 듣는 사람이 귀를 의심케하는 구시대적이며 파쇼적인 막말을 쏟아냈다. 촛불항쟁으로 정치적 사형선고를 받은지 오래인 자유한국당이 부활을 꾀하며 극우파시스트정당답게 비이성적인 반북이데올로기와 색깔공세를 벌이며…

[대변인실보도(성명) 253] 우리는 트럼프정부에 맞서 투쟁하는 마두로정권을 변함없이 지지하고 굳게 연대할 것이다

[대변인실보도(성명) 253]       우리는 트럼프정부에 맞서 투쟁하는 마두로정권을 변함없이 지지하고 굳게연대할 것이다 트럼프정부가 마두로정권을 붕괴시키려 미쳐 날뛰고있다. 28일 트럼프정부는 미국내에 있는 베네수엘라정부소유의 은행계좌와 자산통제권을 과이도에게 넘겼고 국영석유기업인 PDVSA에 대한 자산동결과 송금금지 등의 제재조치를 취하는 주권침해만행까지 감행했다. 백악관국가안보보좌관 볼턴은 <콜롬비아에 병력 5000명>이라고 적힌 메모를 들고나와 군사개입가능성을 노골화했고 미대통령 트럼프도 <모든 옵션이 테이블 위에 있다>며 사실상의 선전포고망언도 서슴지 않고있다.   마두로정권은 미국의…

[성명-대변인실보도245] 민족자주, 민중민주의 기치 높이 들고 평화와 통일의 새시대를 앞당기자!

[성명-대변인실보도245] 민족자주, 민중민주의 기치 높이 들고 평화와 통일의 새시대를 앞당기자! 오늘 평화와 통일의 정세가 심각한 도전을 맞고 있는 것은 전적으로 미국으로부터 비롯된다. 트럼프정부가 북에 대해선 제재와 인권소동을 강화하고 유예했던 북침전쟁연습들을 재개하며, 남에 대해선 <비핵화워킹그룹>으로 꽁꽁 얽어매며 남북관계개선을 한사코 가로막고있고 있기때문이다. 두번째대면회의를 위해 방남하는 미국무부특별대표 비건을 두고 이른바 <비건대통령>이란 조소가 흘러나오는 이유가 다른데 있지 않다.    …

[성명-대변인실보도244] 트럼프정부는 대세를 똑똑히 보고 더이상의 내정간섭을 중단하며 이땅에서 하루빨리 미군을 철거하라!

[성명-대변인실보도244] 트럼프정부는 대세를 똑똑히 보고 더이상의 내정간섭을 중단하며 이땅에서 하루빨리 미군을 철거하라! 트럼프정부는 북침전쟁연습을 재개하며 동북아의 군사적 긴장을 고조시키고있다. 특히 일본군재무장을 촉진하며 주일미군과 미일군사동맹을 집중적으로 강화하고있다. 이는 결국 남에서 미군이 나갈 수밖에 없을 때에도 어떻게든 일본을 교두보로 삼아 코리아반도와 대륙으로의 침략을 노리고있다는 제국주의적 속내를 드러내보인 것이다. 미일군사합동연습인 킨스워드연습을 최대규모로 전개하고 주일미군에 전략자산을 집결시키며 일본군국주의부활을 다그치는…

[성명-대변인실보도243] 우리민족 스스로의 힘으로 평화·번영·통일의 새시대를 열어나가자!

[성명-대변인실보도243] 우리민족 스스로의 힘으로 평화·번영·통일의 새시대를 열어나가자! 김정은위원장의 서울방문이 가시화되고있다. 김정은위원장의 방문시점은 확정되지 않았지만 연내 또는 연초가 될 가능성이 높다. 문재인정부는 <우리로선 서두르거나 재촉한 의사를 갖고있지 않다>며 <평양공동선언에 대한 두정상의 이행의지는 분명하며 구체적인 일정과 절차는 계속 논의해나갈 것>이라 밝혔다. 주지하다시피 4.27판문점선언에 명시된 <연내종전선언>이 이행되지 않았고 9월평양공동선언에서 확약한 주요과제들이 실행되지 않았다. 문정부는 트럼프정부의 대북적대시정책에 부화뇌동하면서 핵항모를…

[성명-대변인실보도224] 문재인정부는 내외반통일세력의 훼방에 겁먹지말고 9월평양공동선언 하루빨리 이행하라!

[성명-대변인실보도224] 문재인정부는 내외반통일세력의 훼방에 겁먹지말고 9월평양공동선언 하루빨리 이행하라! 오늘로 남북관계발전과평화번영을위한10.4선언 발표 11돌을 맞이한다. 1. 남과 북 두수뇌가 발표한 9월평양공동선언의 후속조치가 취해지고있다. 동서해선철도·도로연결남북현지공동조사, 이산가족면회소상시운영·화상상봉협의 적십자회담, 2032년하계올림픽공동유치 정식안건상정요청 등 다양한 차원의 교류와 협력이 본궤도에 올라섰다. 판문점공동경비구역과 철원비무장지대일대에서 지뢰제거작업이 시작되면서 군사분야합의서 역시 실제 이행단계에 들어섰다. 2. 역사상 최고수준으로 빠른 남북관계발전이 동북아의 정치지형에 대전환을 일으키고있다. 남과 북이 가까와지고 북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