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쟁광 트럼프는 북침핵전쟁책동을 중단하고 전쟁의 화근인 미군을 당장 철거하라!

전쟁미치광이 트럼프로 인해 전쟁위기가 연말이 다 되어가는 지금까지도 끊임없이 이어지고 있다. 지난달 서울전쟁행각에 이어 핵항모전단을 3개나 동시에 기동시키는 초유의 전쟁연습을 벌이더니, 이달 4일부터는 미스텔스전투기 24대 등 항공기 260여대가 참여하는 사상최대규모의 북침핵전쟁항공연습을 벌였다. 최근에는 북지도부제거임무의 <참수부대>를 조직하는 위험천만한 도발도 감행했다. 충북 증평의 13공수특전여단을 모체로 특수임무여단부대를 만들면서 국방부장관 송영무는 빈라덴의 암살작전을 수행한 네이비실을 참고했다고 자인했다. 트럼프는 최근…

반미투쟁본부, 미대사관집회·행진 … <북침핵전쟁책동중단! 미군철거!>

우리당반트럼반미반전특별위원회가 속한 반트럼프반미투쟁본부는 18일 11시 서울광화문 미대사관앞 삼봉로에서 <북침전쟁연습중단! 평화협정체결! 미군철거!>집회를 개최했습니다. 반미반전특위 명창엽위원장은 <72년 동안 전쟁위기가 없었던 적은 한순간도 없었다.>면서 <북침전쟁연습 즉각 중단하라!>·<평화협정 체결하고 미군은 이땅을 떠나라!> 등을 주장했습니다. 이어 우리당 초청으로 방한한 평화활동가이자 러시아혁명100돌기념행사 국제조직가 제프보쉿트는 <모든 전쟁의 근원은 미국이고 지금 위기도 트럼프로부터 시작됐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미국은 당장 평화협정을 체결해야 한다. 모든 미군은 코리아에서…

[논평152] 당장 구속돼야 할 유사이래 최대비리범 이명박을 비호하며 정당한 집회를 유린하는 폭력경찰을 처벌하고 경찰악폐부터 최우선으로 청산하라!

이명박을 구속하고 그 4자방비리재산을 비롯한 모든 비리재산을 환수하라는 민심의 분노가 하늘을 찌르고 있는 가운데, 지난 12월1일 민중민주당의 정당한 집회를 폭력으로 유린한 악폐경찰의 문제점이 쟁점으로 부각되고 있다. 1. 이명박의 비리는 결코 4자방비리만이 아니다. 그중 내곡동사저매입에 나라재산을 횡령한 악명높은 사건이 있다. 이명박의 바로 이 논현동집은 이 사건을 황급히 덮기 위해 들어가기로 결정된 곳이며 이명박은 지금도 이곳에 살고…

[성명] 민중민주당학생위원회 <이명박을 즉각 체포하고 그 비리재산을 남김없이 환수하라!>

11월27일 우리당학생위원회는 아래와 같이 이명박구속을 촉구하며 성명을 발표했습니다.   이명박을 즉각 체포하고 그 비리재산을 남김없이 환수하라! MB의 죄는 끝이 없고 구속가능성은 무궁무진하다. 댓글조작부정선거의 주역 전국정원장 원세훈은 이미 구속상태다. 문화계·4대강 등 각종 블랙리스트 작성 정황도 드러나고 있다. BBK사건의 결정적 단서인 다스실소유주문제도 빼놓을 수 없다. 이미 2008년 특검이 찾아낸 다스 120억비자금을 덮도록 지시한 정황이나 아들 이시형이 최근…